화이트데이에 여성들은 남성으로부터 꽃과 함께 귀고리나 목걸이 등 액세서리를 선물로 받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남성은 같은날 점심이나 저녁식사 값을 지불하며, 케익도 들고올 수 있다. 다만 초콜릿이나 사탕은 편의점에서 급히 샀을 가능성이 있다.
13일 BC카드가 내놓은 밸런타인데이 및 화이트데이 남성과 여성회원 소비패턴 분석 결과다.
BC카드에 따르면 지난해 3월12일에서 14일 사이 액세서리와 꽃.꽃배달에 대한 남성 매출액이 한달 전보다 각각 68.5%, 71.7%씩 늘었다.
같은 기간 남성의 음식 업종 매출비중이 여성보다 2배 이상 높았으며, 제과점은 물론이고 편의점 매출마저 비슷한 모습을 보였다.
반면 지난달 밸런타인데이 때 여성들은 백화점과 화장품 판매 업종에서 평소보다 많은 돈을 썼다.
초콜릿이나 케익 구매를 위해서는 편의점보다 제과점을 주로 찾았다. 밸런타인데이에도 밥값은 주로 남자가 냈다.
그밖에 지난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당일 전체 매출액을 비교해보니, 화이트데이가 밸런타인데이 보다 13.7% 높았다.
[매일경제 이유섭 기자]
남성은 같은날 점심이나 저녁식사 값을 지불하며, 케익도 들고올 수 있다. 다만 초콜릿이나 사탕은 편의점에서 급히 샀을 가능성이 있다.
13일 BC카드가 내놓은 밸런타인데이 및 화이트데이 남성과 여성회원 소비패턴 분석 결과다.
BC카드에 따르면 지난해 3월12일에서 14일 사이 액세서리와 꽃.꽃배달에 대한 남성 매출액이 한달 전보다 각각 68.5%, 71.7%씩 늘었다.
같은 기간 남성의 음식 업종 매출비중이 여성보다 2배 이상 높았으며, 제과점은 물론이고 편의점 매출마저 비슷한 모습을 보였다.
반면 지난달 밸런타인데이 때 여성들은 백화점과 화장품 판매 업종에서 평소보다 많은 돈을 썼다.
초콜릿이나 케익 구매를 위해서는 편의점보다 제과점을 주로 찾았다. 밸런타인데이에도 밥값은 주로 남자가 냈다.
그밖에 지난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당일 전체 매출액을 비교해보니, 화이트데이가 밸런타인데이 보다 13.7% 높았다.
[매일경제 이유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