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9호선 초역세권 사거리 코너 상가, 2억대 분양
입력 2014-03-13 11:10 
마곡지구 9호선 신방화역 5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대로변 사거리 코너 상가 ‘마곡 에스비타운이 분양중이다.
‘마곡 에스비타운 주변은 마곡지구, 방화동, 방화뉴타운등 향후 약23,655세대로 형성되는 대단위 주거단지로 수용인구만 약6만여명에 달해 풍부한 배후수요가 대표적인 장점이다.
또한 LG그룹 11개 계열사, 대우조선해양, 이화의료원등 55개업체 약60,000여명이 상주하는 첨단 연구 산업단지와도 인접해 있다.
그러나 정작 9호선 신방화 역세권 상업지역에는 풍부한 배후수요 대비 상가 공급량이 극히 적다.

특히 신방화역세권 중 유일한 대형 전층 상가는 ‘마곡 에스비타운 뿐이다. 다시말해 주변 필지 모두가 오피스텔로 분양되다보니 장사할 수 있는 점포수가 얼마 되지 않는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마곡 에스비타운은 저층부, 상층부등 전층에 걸쳐 업종별 입점 경쟁이 치열하다.
일반적인 택지지구와 달리 지하 공사중인데도 불구하고 상층부에 대한 소진도 상당히 빠르다. 4-5층은 치과, 내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한의원등이 벌써부터 입점을 확정지었고, 7-9층도 태권도, 음악학원,
영어학원등이 입점 계약을 마친 상태다.
10층 전체에는 휘트니스 센터 전문 프랜차이즈인 ‘스퀘어짐도 직영점으로 이미 자리를 잡았다. 특히 3층 이상 상층부는 3.3㎡ 당 분양가가 1층 분양가 대비 13.6%~26%에 불과하고 투자금액도
실투자금 1억원대부터 투자가 가능하며 장기계약한 선임대 업종도 많아 메리트가 높다. 따라서 1억~2억원대 여유자금 보유자라면 병의원, 학원등 추가 업종 입점이 예상되는 상층부 상가 선점 투자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다.
또한 보유자금이 좀더 풍부하다면 동물병원, 휘트니스센터등 선임대 상가나 최상층 스크린골프, 스카이라운지등의 운영이나 투자에도 관심 둘만하다.
한편‘마곡 에스비타운시공은 우성건영이 자금관리는 코리아신탁이 맡았고 준공예정은 오는 12월이다. 홍보관은 9호선 신방화역 6번 출구쪽에 위치해있다. (02)3661-0080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