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4-03-06 07:00 
▶ 박주영 결승골…그리스 2대0 완파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새벽에 열린 그리스와의 원정 평가전에 2대0 완승을 거뒀습니다.
1년1개월 만에 대표팀에 복귀한 박주영은 전반 8분 만에 선제 결승골을 터뜨리며 홍명보호의 해결사임을 증명했습니다.

▶ 미 동해병기 법안 최종 통과…7월 발효
일본의 로비에 막판 진통을 겪었던 미 버지니아주 교과서 동해병기 법안이 하원에서 최종 통과했습니다.
이제 주지사가 서명만 하면 올 7월부터 버지니아주 교과서에는 일본해와 동해가 함께 표기됩니다.


▶ "위안부 부정은 도전"…국제사회 공감
윤병세 외교장관이 UN 연설에서 일본의 위안부 부정은 UN 인권 개선 노력에 대한 정면도전이라며 강력하게 비판했습니다.
윤 장관은 작심한 듯 '징집된 성노예'라는 표현까지 사용했는데 네덜란드 등 국제사회의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분석입니다.

▶ 김-안 '공동대표'…창당 방식 '진통'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새정치연합 안철수 의원이 공동대표를 맡기로 하는 등 통합 신당의 지도부 구성 방안이 합의됐습니다.
하지만, 창당 방식을 놓고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이 한 발짝도 물러서지 않고 대립하고 있어 상당한 진통이 예상됩니다.

▶ 지방선거 'D-90'…중앙선관위 감시 시작
6·4 지방선거가 꼭 90일 앞으로 다가오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본격적으로 불법행위 단속에 들어갔습니다.
출마하는 공직자는 오늘까지 사직해야 하며 후보자 관련 광고는 물론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 보고도 전면 금지됩니다.

▶ '경칩' 꽃샘추위…강원 '한파주의보'
오늘은 겨울잠을 자던 동물들이 깬다는 경칩인데 오히려 서울 아침 체감온도가 영하 7도 가까이 떨어지며 꽃샘추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강원 중북부 산간은 한파주의보와 함께 눈이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