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롤 점검 5시간 일찍 완료…벨코즈 기술 잘 쓰는 방법은?
입력 2014-03-05 10:07  | 수정 2014-03-07 18:55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의 정기 서버점검 및 업데이트가 예상보다 5시간 일찍 완료된 가운데 신규 공개된 챔피언 '벨코즈'(Vel'Koz)의 능력에 이용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롤의 개발 및 운영업체인 라이엇게임즈는 이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버 안정화 및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정기 점검이 오전 8시 완료됐다"는 소식과 함께 "118번째 신규 챔피언 '벨코즈'가 공개됐다"고 밝혔다.
지난달 12일 롤 북미 홈페이지에 최초 공개된 뒤 이날 국내 서버에 적용된 신규 챔피언 '벨코즈'는 중앙 포지션의 챔피언으로 체력이 약하지만 강력한 마법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다. 다.
벨코즈의 패시브(상시 적용) 기술은 '유기해체'(Organic Deconstruction)로 적에게 기술을 적중시킬 경우 적에게 중첩 표식을 형성하며 이 표식은 3번까지 중첩되고 3번 중첩되면 표식이 사라지며 추가 피해를 입힌다.

주 공격 기술인 Q 기술은 '플라즈마 분열'(Plasma Fission)로 적중당한 적은 피해를 입으며 둔화되며 플라즈마 분열이 적에게 적중되거나, 스킬을 재사용하면 90도로 굴절되고 2개로 갈라져 인근 적에게 피해를 입히게 된다. 갈라진 광선에도 동일한 피해량과 둔화 효과가 적용된다.
W 기술은 '공허 균열'(Void Rift)로 직선상에 균열을 만들어 피해를 입히고 생성된 균열은 잠시 후 폭발해 추가 피해를 준다.
E 기술은 '군중 제어'(Crowd Control·CC) 기술인 '지각 붕괴'(Tectonic Disruption)로 일정 범위 안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띄우는 효과가 있다.
마지막 궁극기인 R 기술은 '생물 분해 광선'(Life Form Disintegration Ray)으로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광선을 발사해 사거리 내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둔화시키며 광선은 커서의 이동에 따라 함께 이동한다.
라이엇게임즈는 '벨코즈'의 전략에 대해 "강력한 공격력을 갖추었지만 기동력이 뛰어나지 않아 미드에서 라인전을 펼치는 것이 유리하다"며 "스킬을 자주 사용해 패시브 스킬인 '유기해체'의 발동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롤점검 벨코즈에 대해 누리꾼들은 "롤점검 벨코즈, 대박" "롤점검 벨코즈, 바로 써봐야지" "롤점검 벨코즈, 롤에서 이러니 헤어나올 수가 없 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