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별그대 카메오, 산다라박 미모과시…결말과 함께 '웜홀이 뭐야' 궁금증 화제!
입력 2014-02-28 19:12 
별그대 카메오·웜홀이 뭐야 / 사진=SBS방송캡처, YG엔터테인먼트


'별그대 카메오' '별그대 결말' '웜홀이 뭐야' '시간여행자의 아내'

2NE1 산다라박이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마지막회에 카메오로 출연했으며, 28일 2NE1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산다라박이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마지막회에 깜짝 출연한 현장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한편 '별그대' 결말이 종영 하루 전 퍼졌던 스포일러와 다르게, 말 그대로 '별그대' 다운 결말로 마지막회를 장식했습니다.

27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마지막 회에서는 도민준(김수현)과 천송이(전지현)이 다시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2014년 자기 별로 돌아간 도민준은 3년 후 천송이의 곁에 다시 나타났습니다. 웜홀로 빨려 들어간 도민준은 그 곳에서 몸을 회복한 후 돌아오기 위해 노력했으며, 시상식장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나타난 천송이 앞에 도민준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미안해, 너무 늦었지"라고 말하며 둘은 재회의 키스를 나눴습니다. 하지만 곧 도민준은 사라졌습니다.


도민준은 점차 지구에 머물 수 있는 시간이 점차 늘어가지만 언제까지나 있을 수는 없는, 완전한 해피엔딩도 아닌 새드엔딩도 아닌 '별그대'다운 결말을 보여줬습니다.

천송이는 언제 사라질지 모르지만 그 불안감조차 사랑하기로 했습니다. 천송이는 "오늘이 마지막으로 보는 날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더 사랑하게 된다"며 도민준과 변하지 않는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그러나 이 결말이 영화 '시간여행자의 아내'를 연상시킨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웜홀 의미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웜홀(worm hole)이란 블랙홀과 화이트홀을 연결하는 가상의 통로입니다. 블랙홀은 중력이 너무 커서 심지어 빛조차도 빠져나갈 수 없는 천제를 가리키며 화이트홀은 물질이 그 내부로는 절대 들어갈 수 없는 내뿜기만 하는 천체를 가르킵니다.

블랙홀의 흡입구가 있는 세계와 화이트홀의 방출구가 있는 세계는 전혀 다른 세계로, 블랙홀의 명명자 휠러는 두 세계를 연결하는 가상의 통로를 '웜홀'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네티즌들은 "별그대 결말·웜홀이 뭐야·시간여행자의 아내·별그대 산다라박, 별그대 끝나다니 니 너무 아쉬워요" "별그대 결말·웜홀이 뭐야·시간여행자의 아내·별그대 산다라박, 새드엔딩 아니어서 다행이었다" "별그대 결말·웜홀이 뭐야·시간여행자의 아내·별그대 산다라박, 산다라박 다음 번엔 주인공 도전해봐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