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엄지의 제왕' 유산균 살아있는 요구르트, 티벳버섯 하나로 평생?
입력 2014-02-26 10:19 
엄지의 제왕 유산균, 티벳버섯/ 사진=MBN 방송 캡쳐


'엄지의 제왕' 유산균 살아있는 요구르트, 티벳버섯 하나로 평생?

'엄지의 제왕 유산군' '티벳버섯'

티벳 버섯으로 유산균이 살아있는 '우유 요구르트' 만드는 법이 소개돼 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 25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일부 애호가들 사이에서만 알려졌던 티벳 버섯으로 만드는 우유 요구르트 제조법이 공개됐습니다.

유산균이 살아있는 우유 요구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티벳 버섯(모균)을 용기에 넣고 우유를 부은 뒤 24시간 숙성시킨 후 티벳 버섯만 건져내면 됩니다.

티벳 버섯은 티벳 지역의 스님들의 건강 비결이라는 의미에서 유산균의 모균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티벳 버섯을 우유에 넣고 하루 정도 숙성시켰다가 건져내 마시면 피부미용 및 변비, 소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서재걸 자연치료전문가는 "우유 자체에는 유산균이 없기 때문에 유산균의 모균인 티벳 버섯을 우유에 넣어 발효 유산균을 생성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티벳 버섯으로 만드는 우유 요구르트는 바이러스를 이기는 힘인 유산균과 효모균을 갖고 있는 것은 물론 한번 구매로 평생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효율적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엄지의 제왕' 유산균 티벳버섯에 대해 누리꾼들은 "엄지의 제왕 유산균 티벳버섯, 당장 해먹어봐야지" "엄지의 제왕 유산균 티벳버섯, 오 좋은 방법이다" "엄지의 제왕 유산균 티벳버섯, 요구르트 사먹기 아까웠는데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