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뉴스8 '주요뉴스'
입력 2014-02-25 20:00  | 수정 2014-02-25 20:45
▶ "임기 내 성장률 4%, 고용률 70%"
박근혜 대통령은 취임 1주년을 맞아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직접 발표했습니다.
오는 2017년까지 성장률 4%와 고용률 70%, 국민소득 4만 달러 시대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소치 영웅' 귀국…"이제는 평창"
소치 동계올림픽에 출전했던 선수단이 17일간의 뜨거웠던 열전을 마치고 오늘 오후 귀국했습니다.
선수들은 인천공항에서 열린 해단식에서 국민들의 성원에 감사하며 4년 뒤 평창에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이산상봉 종료 '기약없는 생이별'
박근혜 정부 들어 처음 열린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가 6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모두 끝났습니다.
금강산에서는 만남의 기쁨과 생이별의 눈물이 교차한 가운데, 이산가족의 아픔을 덜어주기 위해 정기적인 상봉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 식습관이 문제…뱃속에 '3m 기생충'
열세 살 남자아이의 뱃속에서 길이 3m가 넘는 기생충이 발견됐습니다.

민물고기를 날로 먹는 식습관이 원인이었는데, 기생충이 왜 생겨나는지 집중 분석합니다.

▶ 무리한 탑승 '사고위험 높인다'
지하철의 닫히는 문에 뛰어드는 등 무리해서 올라타는 승객들이 많습니다.
이런 행동은 열차 운행 시간을 지연시킬 뿐 아니라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자제가 필요합니다. MBN이 현장 취재했습니다.

▶ 나흘째 초미세먼지…구내식당 '인기'
눈이 따가울 정도의 초미세먼지가 나흘째 이어지면서 큰 불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여파로 외부 출입이 필요없는 구내식당과 배달집들이 큰 인기를 끄는 등 일상생활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