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내일을 향한 젊은이들에게 바치는 임남웅교수의 ‘ 덤벼인생 ’
입력 2014-02-25 15:46 


『덤벼 인생』은 44년 전 당시로써는 생소했던 호주라는 나라에 단돈 300불만 가지고 겁도 없이 무모하게 덤벼들었던 중앙대학교 임남웅 교수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젊은이에게 전하는 도전과 희망의 메시지입니다.

그의 경험이 바탕이긴 하지만, 책은 그 자신도 도전 앞에서 겪어야 했던 고뇌와 시련은 물론 실패와 성공을 사실 그대로 전하면서 한 편의 스토리처럼 설득력 있게 다가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이 연대기로 정리되어 시대적 상황이 생생하게 잡히기도 하며, 가감 없이 드러내는 경험과 생각에서는 진심이 담긴 고백처럼 읽히면서 자연스럽게 도전정신을 일깨워 줍니다.



저자 임남웅은 한양대 공과대학 요업공학과에서 공학사 취득 후 ROTC 군사 의무를 마치고, 중앙도자기 시험실기사를 거쳐 동양공업전문대 화공과 교수 재직 중, 호주로 이민 길을 택하였습니다.

호주의 NEW SOUTH WALES 대학교 공업화학부(CHEMICAL TECHNOLOGY)에서 학사 인증과정과 공학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이어서 동 대학교 토목공학부(CIVIL ENGINEERING)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호주 PGH사 연구실 연구원, ACI 기술연구소 책임연구원, CLAY&CERAMICS 회사 연구소장 재직 중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 교수로 부임하였습니다. 중앙대학교 정년퇴임과 동시에 특임교수가 되어 현재 재직 중입니다.

과천 도시계획위원, 한국자원재생공사 기술자문, 국립 환경연구원과 환경관리공단 기술심의위원, 건설교통부 서울지방청 심의위원, 국립 기술표준원 심의위원, 환경 진흥원 신기술심의위원을 역임하였습니다. 환경부 장관과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을 받은 바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