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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드래곤, 유명 패션 웹매거진 표지모델 선정
입력 2014-02-21 10:05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세계적 웹매거진 하이프비스트(HYPEBEAST)의 표지모델로 선정됐다.
[MBN스타 박정선 기자]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세계적 웹매거진 하이프비스트(HYPEBEAST)의 표지모델로 선정됐다.

하이프비스트는 최근 발행한 6호에서 지드래곤을 음악과 패션의 융합을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아이콘으로 인정해 표지모델로 선정했다. 이와 함께 지드래곤의 음악과 패션을 조명한 인터뷰를 화보와 함께 대서특필했다.

‘랩소디 이슈(The Rhapsody Issue)라는 타이틀이 붙은 이번 하이프비스트 매거진은 음악과 패션이라는 두 가지 영역에 관심을 두고 지드래곤을 통해 이 두 영역이 현대에서 어떤 다이내믹한 시너지를 창출하는지 집중했다.

하이프비스트는 지드래곤의 영향력 확대는 현 대중문화의 상황을 잘 반영한다. 한국의 팝스타인 그는 패션과 음악이 공유하는 유사성을 잘 보여주는 완벽한 사례”라며 이 같은 이유로 그를 이번 호의 표지 모델로 선정한 것”라고 밝혔다.


이어 지드래곤의 음악과 패션이 만드는 시너지, 그의 스타일리스트와의 흥미로운 파트너십, 향후 행보와 미래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담고자 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또 하이프비스트는 지드래곤을 아티스트, 프로듀서로만 표현하는 것은 과소평가하는 것으로 그는 음악의 경계를 뛰어넘는다. 매우 크리에이티브한 패션과 디자인 영역에도 닿아있다”며 케이팝의 경계를 넘어 패션,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한국 문화적 요소를 유지하면서 북아메리카 시장으로, 세계로 나아갔다”고 호평했다.

뿐만 아니라 지드래곤만의 스타일, 일명 ‘GD 스타일에 주목하면서 지드래곤 스타일은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음악과 패션만이 아니라 모든 크리에이티브한 커리어를 실체화한 지드래곤의 정체성”이라고 표현했다.

지드래곤은 하이프비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지금까지 내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패션이 큰 영향을 미쳤다. 내 팬들과 대중은 나의 패션과 스타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면서 내 목표는 팬들이 내가 만든 음악의 예술적인 면을 듣고 이해할 수 있도록 좀 더 음악에 집중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패션과 음악의 연관성에 대해 하나라고 생각한다. 패션은 음악적으로 표현하고 싶어 하는 감정을 더욱 분명하게 보여주고 패션은 음악이 함께할 때 더욱 풍부한 표현력을 갖는다”면서 두 영역을 불가분의 관계라고 설명했다.


앞서 하이프비스트는 ‘2013년 100인을 통해 지난해 음악, 미술, 패션, 테크놀로지, 미디어 부문 등에서 가장 맹활약한 세계적 유명인사 100인을 선정했는데, 지드래곤이 애플 최고 경영자 티모시 쿡, 세계적 팝스타 저스틴 팀버레이크,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 등과 함께 이 명단에 포함돼 눈길을 끌기도 했다.

박정선 기자 composer_js@mkcultu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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