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늘 아침 전국 -1도 ~ 1도
입력 2007-01-22 06:30  | 수정 2007-01-22 09:10
현재 강원도지역에 눈과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리는 양도 적고 오전중에 모두 그치겠습니다. 어제 부산의 낮기온이 15도 가까이 오르면서 봄에 해당하는 날씨였는데요. 그 포근함이 오늘까지도 이어지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한 겨울 추위도 없겠습니다. 하지만 대기가 많이 건조합니다. 건조특보가 발효중인 영동과 영남지역을 중심으로 공기가 더 건조해지겠습니다. 또 오늘 동해상에서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조심하셔야겠는데요. 동해상을 중심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돌풍이 예상됩니다.

구름모습부터 보시겠습니다. 눈과 비를 담은 구름이 밤사이 북쪽을 지나 지금 동해상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현재 강원도지역과 울릉도 독도에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오전중에 구름이 더 빠져나가면서 우리나라는 맑은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 흐린 뒤 오전부터 전국이 맑아지겠습니다.

현재기온 살펴보면 서울 영하 0.6도를 비롯해 전국이 어제보다 기온이 더 올랐습니다.

한 낮에는 어제만큼 포근하겠는데요. 서울은 6도까지 오르겠고 부산과 제주지역은 10도를 넘어서겠습니다.

다음은 오늘의 생활지수입니다. 오늘 세차하셔도 되겠습니다. 세차지수 60으로 높습니다. 오늘 나들이와 운동지수도 70으로 높은데요. 한 낮에 가벼운 산책도 좋겠습니다.

다음은 오늘 아침 공항날씨입니다. 인천과 김포, 서울에 약한 안개가 끼어있지만 항공편 운항에 큰 지장을 주지는 않겠습니다. 전 공항 정상운항 가능하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포근한 날씨가 주중반을 지나면서 추위로 변하겠습니다. 금요일 전국에 눈과 비가 내리겠습니다. 눈비가 내린뒤 주말부터 평년기온을 되찾아 많이 추워지겠습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