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4-02-14 07:00 
▶ 남북 고위급회담 재개…입장 변화 주목
이산상봉 행사까지 취소되는 것 아니냐는 말이 나올 정도로 아무 성과 없이 끝났던 남북 고위급 회담이 오늘 다시 열립니다.
어제 북한이 판문점 연락채널을 통해 먼저 제의했는데 한미군사훈련 연기 주장 등의 입장에 변화가 있을지 주목됩니다.

▶ 케리 "한일, 역사 극복하고 관계 개선해야"
우리나라를 방문한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파국으로 치닫는 한일 관계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는 4월 오바마 대통령의 한·일 순방 전 중재를 하려는 의도인데 일본의 태도변화가 우선이라는 우리 정부의 입장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 '불운 극복' 박승희 16년 만의 메달
여자 쇼트트랙의 박승희가 어제 500m 결승에서 대표팀에 16년 만의 메달을 안겼습니다.
선두로 달리다 뒤따르던 선수의 무리한 끼어들기로 넘어졌지만, 끝까지 레이스를 포기하지 않고 이뤄낸 집념의 동메달이었습니다.

▶ '5월의 신부' 이상화…아쉬운 '12위'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500m에서 올림픽 2연패의 위업을 달성한 이상화가 5월의 신부가 된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어제 열린 1,000m 경기에서는 아쉽게 12위에 자리하며 소치 올림픽을 마감했습니다.

▶ 이재현 회장 오늘 선고…또 집행유예?
탈세와 횡령 혐의로 기소된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1심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앞서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과 구자원 LIG그룹 회장이 집행유예로 풀려난 만큼 이번에도 같은 결과가 나올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영동 '오전까지 눈'…흐린 정월 대보름
복구작업에 한창인 강원 영동과 동해안 지역에 오늘 오전까지 눈이 온 뒤 그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밸런타인데이 겸 우리 전통 명절인 정월 대보름인데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 밤부터 조금씩 갤 전망이어서 보름달은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