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전자, '갤럭시 S4 ZOOM'과 함께 하는 사진전 개최
입력 2014-02-11 11:02 

삼성전자는 10일 서울 한남동 삼성 블루스퀘어 네모관에서 인사이트展 2 - 마음으로 보는 세상을 Zoom하다 사진전 개막식과 포토 에세이 손끝의 기적 출간 기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월 10일부터 일주일 간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한빛맹학교 학생들이 삼성전자의 카메라 특화 스마트폰 갤럭시 S4 줌으로 찍은 사진이 선보인다.
작년 겨울 강원도로 사진 여행을 다녀온 6명의 시각 장애 학생들과 강영호 사진작가가 찍은 사진, 그리고 이를 석고 조형물로 제작한 조각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회에는 장애인과 비장인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촉각, 후각, 청각을 활용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장치를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바다 풍경을 연출한 모래사장을 만지거나 소나무 숲의 향기를 맡고, 새와 양떼 등 동물 소리를 들으며 사진 작품을 체험할 수 있다.
전시장 내부에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유도블럭을 설치하고 목소리와 점자로 전시회를 체험할 수 있도록 작품 내레이션과 점자 시스템도 운영된다. 또 포토에세이 손끝의 기적은 학생들이 찍은 사진과 촬영 뒷 이야기, SNS에서 사람들이 남긴 댓글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보문고를 통해 시중에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수익금 전액은 한빛맹학교에 전달 된다.
삼성전자는 전시 개막식에서 학생들이 찍은 사진과 촬영 뒷 이야기, SNS에서 사람들이 남긴 댓글을 엮은 포토 에세이 손끝의 기적을 소개하며 출간 기념회와 사인회를 함께 진행했다.
인사이트展 2 - 마음으로 보는 세상을 Zoom하다 전시와 손끝의 기적 포토에세이 출간은 삼성전자가 2012년에 진행한 CSV 활동
인사이트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인사이트 2 캠페인의 일환이다.
시각 장애인이 삼성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전시한 인사이트는 2012년 칸 국제 광고제 프로모&액티베이션 부문에서 2개의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