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뉴스8 '주요뉴스'
입력 2014-02-07 20:01  | 수정 2014-02-07 20:39
▶ 전국 오늘 밤 '눈'…영동 최대 80cm
강원도 영동 지방에 새벽부터 큰 눈이 내리는 가운데, 다음 주 초까지 적설량이 최대 80cm가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오늘 밤 눈발이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될 것이라고로 예보했습니다.

▶ 상봉 점검단 방북…설비 보수 시작
오는 20일부터 열릴 이산가족 상봉행사를 준비하기 위한 시설 점검단 64명이 오늘 오전 동해선 육로를 통해 방북했습니다.
점검단은 금강산에 머물며 전기와 난방 등 상봉 행사장과 숙소에 대한 설비 보수에 착수했습니다.

▶ '진돗개·불어터진 국수'의 숨은 뜻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5일 정부부처 업무보고에서 강조한 '진돗개 정신'과 '불어터진 국수' 이야기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대통령의 비유 속에는 정부와 정치권의 답답한 국정운영 방식과 관행이 숨겨져 있는데, 그 내용을 MBN이 집중 취재했습니다.

▶ '댓글수사 축소' 김용판 무죄 후폭풍
국정원 댓글수사 축소 지시 의혹과 관련,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의 무죄 판결에 따른 파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의혹을 폭로했던 권은희 송파경찰서 수사과장이 반박 기자회견을 연 데 이어, 야권도 '특검'을 주장하며 뭉치는 모습입니다.

▶ 여군에 접대 강요한 사단장 '퇴출'
여군들을 공관으로 불러 술접대를 강요한 육군 사단장이 보직 해임된 후 전역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해당 사단장은 특별한 처벌 없이 자진 전역하면서 연금까지 다 받을 수 있게 돼 '군의 제 식구 봐주기'였다는 지적이 일고 있습니다.

▶ 소치 올림픽 개막…금메달 4개 목표
제22회 소치 동계올림픽이 불과 5시간 뒤인 내일 새벽 1시14분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17일간의 열전에 들어갑니다.
우리 대표팀은 금메달 4개 이상을 달성해 종합 10위를 수성하겠다는 각오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