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겨울왕국’, 인기 식을 줄 모른다…개봉 4주차에도 예매율 1위
입력 2014-02-05 11:50 
사진=겨울왕국 포스터
[MBN스타 손진아 기자]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겨울왕국은 4일 기준 네이버 영화, 다음 영화, CGV, 메가박스, 예스24, 티켓링크 등 국내 모든 예매사이트에서 쟁쟁한 한국영화 경쟁작들을 모두 제치고 47.3%라는 압도적인 차이를 벌이며 예매율 1위를 기록과 동시에 역대 애니메이션 최장기간 예매율 1위를 수립했다.

이는 역대 애니메이션의 1위에 등극한 사상 최고의 흥행작 ‘겨울왕국이 개봉 4주차에도 박스오피스 및 예매율 1위를 수성하며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키는 사상 최고의 명품 뮤지컬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입증한 셈이다.

이와 같은 ‘겨울왕국의 식을 줄 모르는 높은 예매율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뜨거운 입소문과 함께 높은 완성도의 자막판과 더빙판 모두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실제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보는 듯한 자막판 뿐만 아니라, 국내 최정상급 뮤지컬 배우들과 최강의 더빙 성우진이 참여해 원작과는 또 다른 감동을 전하는 더빙판에도 2030 성인관객들이 뜨거운 호평을 보내며 자발적인 재관람을 이어가고 있다. 더욱 눈길을 끄는 건 초반 흥행을 이끌었던 아동 동반 가족 관객, 2030 성인관객을 넘어 폭발적인 입소문을 듣고 관람을 결정한 4050대 중장년 관객들도 늘고 있다.

‘겨울왕국은 얼어버린 왕국의 저주를 풀 유일한 힘을 가진 자매의 모험이 빛나는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인기 기사>

◆ 가인, 셀프 카메라 속 은밀한 고백

◆ 고창석, 남자에게 고백 받은 사연

◆ 시청률+화제성 모두 놓친‘총리와나, 끝났네

◆ '또 하나의 약속' 높은 예매율 불구 보기 어렵다?

◆ 송가연 라운드걸 변신, 탄탄한 11자 복근 공개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