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4-01-28 07:00 
▶ 일, '독도 고유 영토' 교과서 강행
일본 정부가 오늘 독도와 센카쿠는 자신들의 고유 영토라는 주장이 포함된 교육지침을 발표합니다.
이 지침은 그대로 교과서 제작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발표 이후 한·일, 중·일 관계는 파국으로 치닫게 될 전망입니다.

▶ "17일 상봉"…북, 오늘 입장 표명
정부가 어제 판문점 연락관 채널을 통해 북한에 이산가족 상봉행사 개최를 공식 제의했습니다.
2월 17일부터 22일까지 5박6일간 금강산에서 개최하자는 제의인데 북한의 반응이 이르면 오늘 나올 예정입니다.


▶ 저지선 뚫린 AI…우울한 '설맞이'
이동제한 조치와 철저한 방역에도 불구하고 호남과 충청 지역에서 새로운 의심신고가 들어오는 등 전국에 AI 공포가 퍼지고 있습니다.
급기야 이번 설 연휴동안 고향 방문을 자제해달라는 당부까지 나와 우울한 명절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 "양적 완화 더 축소"…신흥국 위기
미국이 양적 완화 규모를 줄이자 아르헨티나, 터키, 브라질 등 신흥국의 통화가치가 바닥을 모르는 듯 폭락하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가 휘청이고 있지만, 미국은 양적 완화를 더 축소한다는 계획입니다.

▶ 브라질 월드컵 비상…반대 시위 격화
축구의 나라 브라질에서 월드컵 개최 반대 시위가 이어지고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브라질 국민이 4조 원에 달하는 경기장 건설비용을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사용해야 한다며 폭력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 중부 흐리고 비…당분간 추위 없어
오늘 아침 서울·경기 지역 출근길은 흐린 가운데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부터는 전국이 맑을 예정이며 당분간은 평년 기온을 웃도는 날씨가 이어진다는 소식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