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56th 그래미어워즈] 로드, 베스트팝 퍼포먼스 수상 “전혀 예상 못했다”
입력 2014-01-27 11:41 
가수 로드(Lorde)가 베스트 팝 퍼포먼스 상을 수상했다. 사진=유니버셜뮤직 제공
[MBN스타 박정선 기자] 가수 로드(Lorde)가 베스트 팝 퍼포먼스 상을 수상했다.

2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스테이플스센터(Staples Center)에서 제56회 그래미 어워즈가 열렸다.

로드의 싱글 ‘로열스(Royals)는 지난해 8월 5일 발매되어 30만 건에 육박하는 다운로드와 280만 건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빌보드 차트를 점령한 바 있다.

이날 로드는 무대에 올라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상”이라며 다른 후보들에게 이 말을 하고 싶다. 제가 여러분들에게서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그래미 어워즈는 미국 레코드 예술 과학 아카데미(Nation Academy of Recording Arts & Science, ‘NARAS)의 주최로 1958년 처음 개최된 이래 대중음악의 전 장르를 총 망리해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세계적인 음악 축제다.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앨범 ‘올해의 노래 ‘최우수 신인 등 4개의 부문을 포함해 총 82개 부문의 시상이 진행됐다.

박정선 기자 composer_js@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