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보관법' '닭 버터구이 만들기' '그라탕 중국어로'
'고구마 보관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고구마는 수분함량이 많아 저장성이 결핍, 부패하기 쉬우므로 습기가 적은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닭 버터구이 만들기'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닭 버터구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1인분 기준 닭고기 200g, 양파 100g, 청피망 ½개, 양송이 1개, 상추 1잎, 버터 30g, 식용유 40㎖, 청주 20㎖, 소금 ¼ts, 후춧가루 2g이 필요합니다.
재료준비가 끝나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1. 닭고기는 뼈와 힘줄을 발라내고 40g 정도의 한 입 크기로 자릅니다.
2. 식용유를 두르고 양면을 노릇노릇하게 지진 후 끓는 물을 끼얹어 기름기를 제거합니다.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닭고기를 넣어 살짝 볶은 다음 버터를 넣고 볶습니다.
4. 여기에 2×4㎝ 크기로 자른 피망과 양파, 4쪽으로 자른 양송이를 넣어 재빨리 볶으면서 소금·후추로 간을 하고 청주를 살짝 뿌려 마무리하면 완성됩니다.
한편 '그라탕'의 중국어 표현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라탕'은 중국어 간체의 경우 意式焗烤, 번체의 경우 義式焗烤 라고 표기하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고구마 보관법·닭 버터구이 만들기·그라탕 중국어로, 닭 버터구이 오늘 만들어볼까!" "고구마 보관법·닭 버터구이 만들기·그라탕 중국어로, 고구마 그라탕 먹고싶다" "고구마 보관법·닭 버터구이 만들기·그라탕 중국어로, 먹고싶은 게 너무 많아~"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