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아시아모델시상식] 애프터스쿨 “2014년, 국내·외로 쉼 없이 달린다” (인터뷰)
입력 2014-01-17 21:25 
사진=옥영화 기자
[MBN스타 박정선 기자] 2014년, 애프터스쿨 유닛부터 완전체까지…”

17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14 아시아모델 시상식에 앞서 MBN스타와 만난 애프터스쿨은 인기가수상을 받은 것에 대해 놀라움을 드러내며 연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희가 사실 2013년 한 해 동안 한국에서 활동을 많이 하지 못했다. 그만큼 한국 팬들을 많이 만날 시간이 없었는데 무려 ‘인기 가수상을 주신다더라. 정말 뜻밖의 상이어서 멤버 모두가 놀랐다. 상을 주신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감사드리고, 올해는 한국에서 더 많은 활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

애프터스쿨은 지난해 ‘첫사랑으로 짧은 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보여 왔던 그룹답게 ‘폴댄스라는 파격적인 안무를 삽입해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그만큼 팬들은 애프터스쿨의 다음 앨범에서 또 어떤 퍼포먼스가 담길지 궁금증을 보이고 있다.

아직 퍼포먼스에 대해서는 정해진 것이 없다. 그런데 다음 앨범은 눈에 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력적으로 성숙하고 싶다. 그동안 일본에서 활동을 하면서 개인적인 시간이 많지 않았고, 자기발전을 할 수 있는 시간 역시 없었다. 다음 앨범을 위해 각자의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이를 채워가기 위한 노력을 할 것이다.”

후반기 애프터스쿨의 컴백에 앞서 유닛인 오렌지캬라멜이 먼저 대중들을 찾는다. 이들은 오는 3월 오렌지캬라멜로 활동을 한 이후 일본에서 정규앨범을 발매한 이후 국내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은 ‘2014 아시아모델시상식은 배우 신현준과 한고은, 슈퍼모델 한혜진이 MC를 맡았으며 전문모델상에는 염서온, 조예린, 최다빈, 손수현, 김원중, 여연희, 장기용, 장윤주가 수상하며 패션디자이너 박춘무, 그룹 크레용팝, 엠파이어, 인피니트, 걸스데이, 애프터스쿨, 배우 정우, 강소라, 이현우, 이동욱, 정주연, 김우빈, 전소민, 박해진, 소이현, 이종석, 한고은, 강지환, 중국가수 쑨난 등도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박정선 기자 composer_js@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