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정보 1억 건 유출 사건과 관련해 해당 카드사들이 자사 홈페이지에 피해 여부 확인란을 개설키로 했다.
금융당국은 17일 검찰에서 넘겨받은 카드사 고객 정보 유출 자료와 카드사 자체 조사 자료를 취합해 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에게 모두 넘길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들 카드사는 내부 전산 작업을 거쳐 오는 20일부터 자사 홈페이지에 피해 여부 확인란을 개설해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해당 카드사들은 정보 유출에 따른 속죄의 차원에서 유료로 제공된 결제내역 알림 문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카드사 관계자는 "2차 피해 방지와 관련해 카드 재발급은 별 의미가 없다"면서 "실질적으로 고객에 도움이 되는 결제내역 문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쪽으로 의견을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카드 문자서비스는 월 300원으로 카드 결제를 하면 실시간으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려준다.
이는 카드 부정사용을 막는데 효과적인 수단이다.
무료 제공 기간은 1년이 유력하다.
[매경닷컴 속보부 / 사진 : MB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