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지구와 서울 화곡역을 연결하는 BRT 즉 간선급행버스체계가 오는 2010년 개통됩니다.
인천시는 청라지구에서 부천 오정대로와 화곡역을 잇는 18.2㎞ 길이의 BRT사업의 기본.실시설계 용역을 내년 6월까지 마치고 2009년까지 중앙전용차로, 입체교차로, 환승시설 등 모든 공사를 끝낼 계획입니다.
총 사업비는 천350억원 규모로 국비 540억2천500만원과 수도권 3개 시.도의 지방비 810억3천700만원이 투입됩니다.
'땅위의 지하철'로 불리는 BRT는 기존의 버스체계에 철도운영 개념을 도입한 새로운 대중교통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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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는 청라지구에서 부천 오정대로와 화곡역을 잇는 18.2㎞ 길이의 BRT사업의 기본.실시설계 용역을 내년 6월까지 마치고 2009년까지 중앙전용차로, 입체교차로, 환승시설 등 모든 공사를 끝낼 계획입니다.
총 사업비는 천350억원 규모로 국비 540억2천500만원과 수도권 3개 시.도의 지방비 810억3천700만원이 투입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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