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여수정 기자] CJ CGV가 ‘CGV 셀라돈 떤부를 오픈했다.
15일 베트남 호치민 탄푸 지역에 베트남 내 메가스타가 아닌 CGV로서 론칭한 첫 번째 극장 ‘CGV 셀라돈 떤부가 오픈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앞서 지난 2011년 7월 베트남 내 멀티플렉스 1위 사업자인 메가스타을 인수한 CJ CGV는 극장 오픈을 중심으로 브랜드 전환에 나섰다. 이번 브랜드 전환은 박스오피스 기준 5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한 CJ CGV가 베트남 내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차후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잇는 중요한 교두보로서 입지를 굳히고자 진행됐다.
이를 위해 CJ CGV는 기존 11개 메가스타 극장의 간판을 모두 CGV로 교체했으며, 한국형 복합문화공간 컬쳐플렉스 문화를 도입했다. 본 브랜드 전환을 계기로 올해 말까지 총 17개 극장, 117개 스크린으로 확대함으로써 메가스타 인수 년도인 2011년 대비 매출 191%, 영업이익 172%, 그리고 관람객수 171%까지 실적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현재 CJ CGV는 베트남에서 매년 관람객수가 평균 75만씩 증가, 평균 20%의 관람객 증가율을 보이며 총 12개 극장, 89개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이번 브랜드 전환을 계기로 극장 수는 물론, 베트남 내 한국영화 상영편수 또한 본격 확대해 영화 한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한층 강화시킬 예정이다.
CJ CGV 글로벌 사업팀 임형곤 팀장은 CJ CGV는 베트남 내 브랜드 전환을 통해 베트남 사업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고자 한다. 자국 내에서는 차별화된 문화 체험을 선사하는 독보적인 1위의 컬쳐플렉스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는 동시에, CJ CGV의 동남아 진출을 위한 거점지로서 발판을 마련코자 한다”고 설명했다.
여수정 기자 luxurysj@mkculture.com
15일 베트남 호치민 탄푸 지역에 베트남 내 메가스타가 아닌 CGV로서 론칭한 첫 번째 극장 ‘CGV 셀라돈 떤부가 오픈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앞서 지난 2011년 7월 베트남 내 멀티플렉스 1위 사업자인 메가스타을 인수한 CJ CGV는 극장 오픈을 중심으로 브랜드 전환에 나섰다. 이번 브랜드 전환은 박스오피스 기준 5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한 CJ CGV가 베트남 내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차후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잇는 중요한 교두보로서 입지를 굳히고자 진행됐다.
이를 위해 CJ CGV는 기존 11개 메가스타 극장의 간판을 모두 CGV로 교체했으며, 한국형 복합문화공간 컬쳐플렉스 문화를 도입했다. 본 브랜드 전환을 계기로 올해 말까지 총 17개 극장, 117개 스크린으로 확대함으로써 메가스타 인수 년도인 2011년 대비 매출 191%, 영업이익 172%, 그리고 관람객수 171%까지 실적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현재 CJ CGV는 베트남에서 매년 관람객수가 평균 75만씩 증가, 평균 20%의 관람객 증가율을 보이며 총 12개 극장, 89개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이번 브랜드 전환을 계기로 극장 수는 물론, 베트남 내 한국영화 상영편수 또한 본격 확대해 영화 한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한층 강화시킬 예정이다.
CJ CGV 글로벌 사업팀 임형곤 팀장은 CJ CGV는 베트남 내 브랜드 전환을 통해 베트남 사업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고자 한다. 자국 내에서는 차별화된 문화 체험을 선사하는 독보적인 1위의 컬쳐플렉스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는 동시에, CJ CGV의 동남아 진출을 위한 거점지로서 발판을 마련코자 한다”고 설명했다.
여수정 기자 luxurysj@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