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4-01-14 07:00 
▶ 현재현 동양회장 구속…"피해자에 죄송"
지난해 사기성 어음 발행으로 투자자들에게 1조 원대의 피해를 입힌 현재현 동양회장이 구속됐습니다.
현 회장은 구치소로 이동하기 전 "피해 투자자들에게 죄송하다"고 심경을 밝혔지만, 혐의에 관해서는 답을 하지 않았습니다.

▶ 철도노조 지도부 자진출석…운행 정상화
철도파업이 시작된 후 체포영장을 피해 몸을 숨겼던 철도노조 지도부가 이르면 오늘 경찰에 자진 출석할 예정입니다.
철도 운행도 파업 철회 보름 만에 완전히 정상화됐습니다.


▶ 황우여 대표 기자회견…'경제·통일' 강조
김한길 민주당 대표에 이어 오늘 오전에는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가 신년 기자회견을 합니다.
경제와 통일이 중심내용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특검, 철도노조 파업 등 여야가 대립하는 사안들에 대한 발언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 하회마을 불…전국 곳곳 화재 잇따라
어제 세계문화유산인 안동 하회마을에서 불이 나 중요민속자료가 피해를 입을 뻔 했습니다.
이 밖에도 건조한 날씨 탓에 밤새 전국 곳곳에서 크고 작은 화재가 이어졌습니다.

▶ '발롱도르' 호날두…징크스·저주 극복
레알 마드리드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피파 선정 2013년 최고의 축구선수로 등극했습니다.
강력한 라이벌인 축구 천재 메시도 뛰어넘으며 5년 만에 최고 자리에 오른 호날두는 감격의 눈물을 쏟았습니다.

▶ 오늘도 전국 '한파'…곳곳 '건조특보'
오늘 아침도 서울이 체감온도 영하 12도까지 내려가는 등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고 있습니다.
특히 건조특보가 내려져 있는 곳이 많은 만큼 화재 예방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