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비빔밥 광고가 또 해외에 실렸다.
지난 2월 뉴욕타임스에 이영애 비빔밥 광고를 실어 화제를 모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중심가에 같은 디자인의 대형 빌보드 광고를 올렸다.
지난 여름 타슈켄트를 방문한 서 교수는 현재 우즈베키스탄 및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와 중동 지역에 한류 바람이 거세다”며 특히 중앙아시아는 고려인들도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라 한국문화를 알릴수 있는 좋은 조건이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1인당 국민소득이 약 1800달러에 불과한 우즈베키스탄 젊은이들에게 한국계 기업에 취직하는 것이 큰 꿈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의 한식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판단해 광고를 올렸다”고 덧붙였다.
서 교수는 지금까지 비빔밥, 막걸리, 김치 등 한식광고의 소재로 집중해왔으나, 내년부터는 불고기, 갈비 등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happy@mk.co.kr]
지난 2월 뉴욕타임스에 이영애 비빔밥 광고를 실어 화제를 모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중심가에 같은 디자인의 대형 빌보드 광고를 올렸다.
지난 여름 타슈켄트를 방문한 서 교수는 현재 우즈베키스탄 및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와 중동 지역에 한류 바람이 거세다”며 특히 중앙아시아는 고려인들도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라 한국문화를 알릴수 있는 좋은 조건이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1인당 국민소득이 약 1800달러에 불과한 우즈베키스탄 젊은이들에게 한국계 기업에 취직하는 것이 큰 꿈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의 한식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판단해 광고를 올렸다”고 덧붙였다.
서 교수는 지금까지 비빔밥, 막걸리, 김치 등 한식광고의 소재로 집중해왔으나, 내년부터는 불고기, 갈비 등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happy@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