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연가시 생김새, 한국에서 여성 비뇨기계에서 발견돼…"충격 그 자체!"
입력 2013-12-28 14:43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연가시 생김새'

연가시 생김새가 네티즌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연가시 생김새'라는 제목으로 연가시에 대한 설명과 사진이 게재됐습니다.

게시된 사진에는 사람의 발에 하얀 실처럼 보이는 생명체가 들어가 있는 게 보이자 이를 뽑아내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공개된 글에 따르면 연가시의 성체는 길이 10~90cm로 다양하며 직경은 2~3mm 이하로 가늘고 긴 철사 모양을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연가시는 현재까지 약 326종이 알려졌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2,000여 종이 존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고 전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중 9종이 발견되어 충격을 자아냈습니다.

성체 연가시를 개구리나 뱀 등이 먹게 되면 신경전달물질로 인해 스스로 물속으로 뛰어든다고 전해져 놀라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가시는 보통 메뚜기나 사마귀, 곱등이 같은 벌레한테 기생한다고 알려졌지만 최근 사람에게 기생한 사례가 미국, 브라질, 캐나다, 일본 등 세계 각지에서 보고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2003년 77세 여성환자의 비뇨기계에서 발견된 적이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연가시 생김새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연가시 생김새, 영화같은 일 벌어질까?" "연가시 생김새, 토나오는 생김새!" "연가시 생김새, 국내에서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