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견본주택 이색공간 조성 붐
입력 2013-12-26 18:20 
최근 공급에 나선 건설사들이 단지 내 설치되는 첨단 시설을 견본주택에 구현해 놓은 사례가 늘고 있다. 또한 방문객들을 위한 특화공간까지 마련해 내방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실제로 단지 내 적용되는 최첨단 CCTV가 실물로 구현되는가 하면, 영화관처럼 특수안경을 끼고 감상할 수 있는 3D영상 상영관, 어린 자녀들을 위한 엑서게임장∙썰매장∙에어바운스 등을 마련해 놓은 견본주택이 등장했다.

문정2구역 엠스테이트 견본주택에는 5분 가량의 3D 영상을 통해 입주시 단지의 모습을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또 대형 터치패드 4대를 운영하여 시연과 함께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였다는 평이다.

영통 SK VIEW의 견본주택에는 지능형 영상감지 솔루션(VMS)이 적용된 최첨단 보안 시스템이 구현돼 있다.


실제 견본주택 내 차세대 지능형 CCTV(좌측 이미지)를 활성화시켜 화면상에 나타나는 경고 메시지까지 확인해 볼 수 있다.

김포시 풍무 5지구에 전세상품으로 공급중인 `한화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의 견본주택에는 에어바운스 놀이시설과 뽀로로 시청이 가능한 키즈룸을 조성해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인천 SK Sky VIEW의 견본주택에는 단지 내 실제 들어서는 어린이 전용 커뮤니티 시설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놀이공간이 마련돼 있다.

견본주택 내 컴퓨터 동작 음향 감지센서 기술을 통해 운동과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엑서게임(Exergame)장 및 볼풀(Ball-poor)장을 마련하여 부모들이 견본주택을 관람하는 동안 자녀들을 이곳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견본주택 외부에 썰매장을 운영하는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시설이 돋보인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경우 움직이는 의자에서 바람과 진동을 느낄 수 있는 4D 입체 가상체험관, 견본주택 최상층에 전망대 등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공간을 조성했다.

지난 24일과 25일에는 뮤지컬과 인형극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무료 공연을 견본주택에서 진행해 많은 관심을 얻기도 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건설업계의 마케팅 기법이 발달하면서 관심수요자들이 발걸음 하는 견본주택에도 특화 경쟁이 치열하다”며 첨단 시스템을 도입해 단지의 입지나 내부시설을 강조하면서 방문객을 위한 서비스공간 조성에도 공을 들여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매경닷컴 조성신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