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크리스마스 `홈 파티`, 찰떡궁합 메뉴는?
입력 2013-12-24 10:34 
네네치킨, 스노윙치킨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둔 요즘 장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외식 대신 저렴한 비용으로 홈파티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화려한 파티 대신 실속형 홈파티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마련할 수 있는 메뉴의 인기도 뜨겁다. 연말연시 홈파티에 어울리는 간단한 메뉴 아이템은 뭐가 있을까?
◆ 전화로 한번에 해결하자! 배달 메뉴 출동

추운 겨울, 집 밖에 나가기 싫은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크리스마스 메뉴는 뭐가 있을까?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네네치킨의 ‘스노윙 치킨은 스노윙(Snowing)이란 이름처럼 치킨 위에 얹어진 야채 혹은 치즈 가루가 마치 눈이 살포시 얹어있는 모양과 같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릴 수 있는 메뉴다. 야채맛과 치즈맛 2가지 종류가 있어 각자의 입맛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다.

피자 배달 전문 기업 도미노피자의 겨울 신제품 ‘마스카포네 피자는 ‘마스카포네 크림치즈를 바른 도우에 닭가슴살과 비프를 롤처럼 돌돌 말아 구워낸 프랑스식 요리 ‘치킨발로틴을 올린 제품이다. 부드럽고 풍부한 맛으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어 홈파티 메뉴로 제격이다.

◆ 포장도 괜찮아! 여기 테이크아웃이요

던킨도너츠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도넛을 출시했다.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산타가 두고 간 빨간모자 곰 ‘엄마! 트리 사주세요 ‘별이 빛나는 밤의 크리스마스, ‘손이 시려워 꽁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디자인과 재미있고 톡톡 튀는 이름이 특징이다.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는 바바리안필링이 들어가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귀여운 꼬마 눈사람 모양의 도넛으로 크리스마스 시즌 베스트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들은 캐릭터 도넛과 시즌도넛 등 총 15종으로 겨울 시즌에만 한정 판매된다.


◆ 크리스마스에도 우리 것이 최고! 한식 먹고 가실께요~

한식으로 구성된 홈메뉴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비비고의 피크닉박스를 추천한다. 이 박스는 직접 조리하려면 번거로울 법한 반찬 4~5개를 한 곳에 담았다. 피크닉박스 타입A는 두부가 얹어진 비비고 라이스와 화이트 치킨, 꽈리고추, 떡볶음, 애느타리 버섯구이로 구성됐다. 타입B는 치킨데리야끼가 토핑된 비비고 라이스와 숯불고기, 닭강정, 해물파전, 꽈리고추, 애느타리 버섯구이로 구성되어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

추위에 약해진 원기를 보충하고자 하는 이들에겐 본죽의 ‘신짬뽕죽과 ‘낙지김치죽을 추천한다. ‘신짬뽕죽은 얼큰한 짬뽕 국물에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웰빙 해물죽으로 뜨끈하고 얼큰한 맛이 특징이다. 칼슘, 비타민, 타우린 등이 다량 함유된 굴, 새우 등의 해산물을 넣어 맛은 물론 영양까지 더했다. ‘낙지김치죽은 낙지와 김치의 조합으로 쫄깃한 낙지의 식감을 살리면서 김치와 어우러져 매콤하면서도 칼칼한 맛으로 추운 겨울 입맛을 돋운다.

[매경닷컴 김윤경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