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별에서 온 그대’ 표절논란! 웹툰 ‘설희’와 소재만 8개 겹쳐
입력 2013-12-22 19:57  | 수정 2013-12-23 11:07
사진=sbs 별에서온그대


"'별그대'와 '설희'는 같은 소재만 8개다."

sbs 인기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가 웹툰 작가 강경옥 작가의 ‘설희와 표절의혹에 휩싸였습니다.

강경옥 작가는 지난 22일, 자신의 블로그에 ‘설희는 2003년도 전부터 구상했던건데 그때부터 2010년까지, 그 누구든 만들 수 있고 상상할 수 있다는 사건을 모티브로 한 400년을 사는 존재의 스토리가 그동안 왜 안나왔냐”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강 작가는 현재로선 광해군 기록에 상상력을 첨부해 근거있는 400년 넘게 산 존재의 스토리를 만들어낸 건 내가 처음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같은 역사적 사건 인용, 불로, 외계인(외계인 치료), 피(타액)로 인한 변화, 환생, 같은 얼굴 전생의 인연찾기, 전생의 인연이 같은 직업인 연예인, 톱스타 등만 해도 8개다”라며 이 클리셰들이 우연히 한군데 몰려있는 것인가”라고 반박했습니다.


강 작가는 추후 법적대응을 검토하겠다는 뜻도 함께 밝혔습니다. 강 작가는 1월에 변호사를 만나 자문과 의견을 듣고 어떻게 할지 정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별에서온그대 설희 표절논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별에서온그대 설희 표절논란, 내용이 너무 겹치는데?” 별에서온그대 설희 표절논란, 헐! 대박” 별에서온그대 설희 표절논란, 진짜 말도 안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