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강원·충청이남 눈비…최고 25cm이상
입력 2013-12-17 08:43  | 수정 2013-12-17 09:02
<앵커멘트> 추위가 풀리나 싶었는데 오늘 강원도 쪽은 또다시 많은 눈이 내린다고 합니다. 자세한 날씨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보죠, 최승미 캐스터? 오늘 우산 필요한거죠?

<1> 서울쪽은 괜찮은데요. 충청이남지역을 중심으로 눈비소식이 들어있습니다. 우선 남해안쪽은 밤부터 비가 오겠고요, 동해안 지역도 눈이나 비가 예상되는데요. 기온이 낮은 곳들은 눈으로 바뀌어 내리면서 제법 많은 눈이 쌓이겠습니다.

<예적> 영동쪽은 5~15cm, 산간은 최고 25cm 가 넘는 폭설이 예상되고요, 경북동해안에도 최고 8cm 정도의 눈이 오겠는데요. 이 지역의 분들은 미리 대비를 해두셔서 사고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중부> 오늘 서울 경기와 강원 구름 많은 가운데 강원도 쪽은 많은 눈이 오겠고, 그밖에 중부방에도 약한 눈발이 날리겠습니다.

<남부> 남부지방은 온종일 흐린 가운데 영남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예상되고요. 호남도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 현재 기온 어제 같은 시각보다 다소 높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서울이 영하 5.2도, 춘천 영하 9.3도 가리키고 있는데요.

<최고> 한낮에는 서울 4도, 전주과 대구 5도로 평년과 비슷하겠고 어제보다는 조금 높겠습니다.

<주간> 내일까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지만 모레부터는 북쪽으로부터 찬공기가 내려오겠고요, 때문에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최승미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