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민율 스피드왕 등극…장기하 영어 실력은? "못하는 게 뭐야~"
입력 2013-12-16 13:29 
사진=SBS, MBC


'장기하 영어 실력' '김민율 스피드왕 등극'

가수 장기하가 유창한 영어 실력을 드러내 화제입니다.

15일 방송된 SBS '런닝맨'에서는 가수 이적, 뮤지, 장기하, 방송인 전현무, 배우 김광규가 게스트로 출연해 멤버들과 '대세남 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날 멤버들은 서로 돌아가며 각종 분야에서 출제되는 문제를 풀어 총점 30점을 넘어야 하는 '런닝 장학 퀴즈' 미션을 수행했습니다.

첫 번째 주자로 문제 풀이에 나선 장기하는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 중 영어 듣기평가에 출제됐던 문제를 풀었습니다.


영어 대화를 듣고 남자가 주문한 물건 값으로 한 달에 지불할 금액을 맞춰야 했던 장기하는 "120달러"라고 답했고, 정답을 맞췄습니다.

장기하는 통역병 출신이자, 서울대 사회학과 출신답게 영어 실력을 뽐내 멤버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장기하는 정답을 맞춘 멤버들에게 정받이 120달러가 되는 이유를 설명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장기하 영어 실력을 본 네티즌들은 "장기하 영어 실력, 역시 서울대 출신은 남달라!" "장기하 영어 실력, 통역병까지 했었다고? 대박!" "장기하 영어 실력, 이것이 서울대 엄친아의 위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김민율 스피드왕 등극'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15일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일밤-아빠 어디가'는 뉴질랜드 홈스테이를 마치고 자유여행을 하는 다섯 가족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이날 아이들과 아빠들은 카트경주를 벌였고 아빠 김성주와 카트에 탑승한 김민율은 "아빠, 우리가 1등하자"라며 전에 없던 욕심을 보였습니다.

민율은 속도가 빨라져도 무서워하지 않고, 더욱 빠른 속도를 내려고 했습니다.

이를 본 김성주는 당황하며 "천천히 가"라고 다독였지만 민율은 "우리가 1등해야지"라며 강한 의지를 보여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김민율 스피드왕 등극에 누리꾼들들은 "김민율 스피드왕 등극, 의욕이 넘치네" "김민율 스피드왕 등극, 완전 집중한 것 같던데" "김민율 스피드왕 등극, 추사랑 만큼 귀엽다" "김민율 스피드왕 등극, 스피드 신의 탑이 될 기세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