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종현 ‘안녕들 하십니까’ 동참, 청춘들의 ‘대자보’가 연예계까지…
입력 2013-12-15 15:39 
사진=종현SNS


샤이니 종현 ‘안녕들 하십니까

아이돌 ‘샤이니의 멤버 종현이 ‘안녕들 하십니까 열풍에 동참했습니다.

종현은 지난 14일 자신의 트위터 프로필 사진을 ‘안녕들 하십니까 대자보 사진으로 교체했습니다.

그가 올린 대자보는 성공회대학교 사회과학부 강은하 씨가 작성한 것으로 ‘어떤 이름으로 불려도 안녕하지 못 합니다라는 제목의 글 입니다.

그는 어떤 이가 우리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안녕들 하시냐고요. 그러게 말입니다. 다른 사람의 고통이 나의 것이 아니라고 안도하고, 내 삶을 지키기 위해 눈을 감고 귀를 막는 일에 익숙해져 가는 우리 모두는 안녕한가요”라며 야박한 세상에서 우리는 얼마나 안녕한가 되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안녕하십니까하고 묻는 이야기를 통해 우리 바로 옆 사람 표정을 살피고 이름을 불러주는 계기를 얻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 충분하다”며 지금 바로 옆 사람에게 물어봐주세요. 안녕하십니까”라고 글을 마쳤습니다.

샤이니 종현 ‘안녕하지 못합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샤이니 종현 ‘안녕하지 못합니다, 아마도 최초의 연예인 동참이 아닐까 싶다” 샤이니 종현 ‘안녕하지 못합니다, 다른 연예인들은 아마 안녕하지 못하면서도 가만히 있는 거겠지?” 샤이니 종현 ‘안녕하지 못합니다, 정말 박수를 보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종현 ‘안녕들 하십니까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종현 ‘안녕들 하십니까, 장한 일을 했다” 종현 ‘안녕들 하십니까, 연예인들이 특히 어려워하는 일일텐데” 종현 ‘안녕들 하십니까, 어린 친구가 참 대단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