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2시시황
입력 2006-12-27 13:57  | 수정 2006-12-27 13:57
배당락에도 불구하고 코스피 지수가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증시 반등 소식이 전해졌지만 배당락일을 맞아 코스피지수가 하락하며 1420선대로 밀려났습니다.

개인이 매수우위를 나타내고 있지만 투자자들의 관망세가 우세한 모습이고,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우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2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8.31포인트 하락한 1425.5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음식료품과 종이목재,화학과의약품,철강금속,운수장비,전기가스,건설,통신,은행,보험업등 대부분이 하락하고 있고, 섬유의복업과 전기전자,의료정밀,증권업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반도체,LG필립스LCD 등 대형 기술주가 상승하고 있지만 한국전력과 SK텔레콤,한국가스공사,KT&G가 3~4% 하락하는 등 배당관련주들이 동반 하락하
고 있고, 은행주 중 고배당이 기대되는 외환은행이 8%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나흘만에 반등하고 있습니다.

어제 급락한데 따른 낙폭과대 인식이 부 각되며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2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0.84포인트 소폭 오른 590.9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금융과 기타제조, 출판매체복제, 건설과 비금속업종이 내림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디지털컨텐츠와 인터넷, 종이목재와 운송등의 업종이 오르고 있습니다.

LG텔레콤과 하나로텔레콤이 1%이상 상승하고 있고, NHN과 아시아나항공,하나투어,메가스터디,다음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면 CJ홈쇼핑과 휴맥스,동서,GS홈쇼핑이 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편 한국성산이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하이브리드카 관련주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대주주가 경영권 양도 계약을 체결한 월드조인트는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지만 감자를 결정한 에프와이디가 5퍼센트 이상 하락하고 있고, 전 대표의 횡령 사건이 불거진 시큐어소프트는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