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새누리당 "양승조·장하나 의원 제명안 오늘 제출"
입력 2013-12-10 10:43 

새누리당이 돌출 발언으로 파문을 일으킨 민주당 양승조 최고의원과 장하나 의원에 대한 국회의원직 제명안을 10일 제출할 예정이다.
이날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박정희 전 대통령 암살을 거론하며 박근혜 대통령도 '선친의 전철'을 밟을 수 있다고 한 민주당 양승조 최고위원과 지난 대선 결과에 불복선언을 하고 박 대통령 사퇴를 요구한 같은 당 장하나 의원에 대한 제명안을 이날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양 최고위원과 장 의원의 발언은 정치적 도를 넘어 인간에 대한 최소한의 배려와 예의도 저버린 비수이고 화살이었다"며 "개인의 삶 속에 가장 큰 아픔과 상처를 보듬어주지는 못할망정 비극적 가족사를 거론하며 아버지의 전철을 밟을 것이라는 저주 발언이 과연 상식적이고 정상적이냐"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정치인이기 이전에 한 인간으로서 있을 수 없는 망언"이라며 "이에 대해 진솔한 사과와 함께 정치적 책임을 지는 게 최소한의 도리"라고 주장했다.

최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후안무치, 적반하장의 극치를 달리고 있다"면서 "이는 정권의 정통성을 부정하고 유린하며 지난 대선에서 박근혜 후보를 지지한 수많은 국민을 모욕하는 중대한 문제로 그냥 넘어갈 수 없다"고 말했다.
또 "이게 바로 민주당이 매일 이야기하는 민주주의 파괴 행위"라고 덧붙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