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신간 '배명진 교수의 소리로 읽는 세상' 외
입력 2013-12-09 09:01 


신간 '배명진 교수의 소리로 읽는 세상' / 배명진 외 (김영사)

소리가 갖는 무한한 에너지와 가능성을 담은 소리에 관한 대중교양서입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소리 박사로 평가받는 '소리공학연구소' 배명진 교수가 학술 논문이나 방송, 언론 인터뷰에서 다뤘던 다양한 실험과 일화를 생동감 있게 담았습니다.

책은 소리가 단순히 들리는 것에 불과하다는 편견을 깨고 경제와 범죄, 음악, 건강, 과학 분야에 적용해 정보와 유익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리와 관련한 에피소드부터 소리가 갖는 잠재력, 소리의 특별하고도 놀라운 세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신간 '만년필입니다' / 박종진 (엘빅미디어)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소개하는 만년필 입문서입니다.

국내 최대 만년필 동호회인 '펜후드' 회장이자 만년필 연구소 소장으로 있는 저자가 쓴 책으로 만년필을 사용하고자 하는 입문자나 자신만의 만년필을 찾는 독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신간 '자살론' / 천정환 (문학동네)

한국의 자살률은 8년째 OECD 국가 중 1위를 기록 중이며, 한국 10~30대 사망 원인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 역시 자살입니다.

책은 한국에서 일어나는 자살의 성격과 원인, 그리고 그것을 드러내는 문화적 표상 방식 등을 추적합니다.

또 현재 벌어지는 수많은 자살과 그것을 둘러싼 문제 상황을 돌아보며 우리 사회가 성찰하기를 요구합니다.







신간 '지금 두 가지 길을 다 갈 수만 있다면' / 마일리 멜로이 (책세상)

어떤 선택에 직면했거나 돌이킬 수 없는 선택 이후 예기치 못한 순간에 그 사실을 뼈아프게 자각하는 이들의 이야기가 투명한 절제의 언어로 그려졌습니다.

수많은 선택의 순간과 마주하는 인간은 선택에 따라 전혀 다른 운명을 맞이하게 됩니다.

순간의 선택은 우리의 삶을 아주 미세한 각도로 틀어놓고,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회한에 잠기기도 하지만, 저자는 같은 시간으로 되돌아가더라도 결국 다른 선택은 불가능하다는 점을 냉정하고 담담하게 이야기합니다.

[ 박통일 / tong1@mbn.co.kr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