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매니지먼트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중 문화 콘텐츠와 신인 엔터테인너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높은 실적 성장세를 시현하였던 에스엠이 올해 상반기 실적이 나빴던 것은 세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엔화 가치가 급락
2) 해외 공연 로열티가 하반기 집중반영 (2013년 해외 공연 232만명 중 50만명 만 상반기 반영)
3) 2012년까지 수익에 크게 기여했던 일본 원반(직수출 한국어 앨범) 로열티 급감
2014년부터는 중국이 주요 시장이 될 전망입니다. 공연뿐만 아니라 현지 기업과 제휴 관계를 맺고 방송, CF, 드라마, 영화, 행사 등 한국이나 일본과 같은 주요 활동지로 중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에스엠은 현재 중국 대형 엔터테인먼트, 미디어기업들과의 제휴 가능성과 조건을 활발히 논의하고 있습니다. 남성 아이돌 그룹 ‘EXO가 12월 최초 단독 콘서트를 시작으로 2014년 콘서트 라인업에 추가되었습니다. 'EXO는 2000년 ‘GOD이후 13년 만에 음반 100만 장 판매를 기록할 예정입니다. 4명의 중국인 멤버가 포함되어 있어 중국과 동남아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동방신기, ‘슈퍼쥬니어, ‘소녀시대 등 기존 아이돌의 글로벌 인기가 계속 뜨거운 가운데 ‘EXO, ‘인피니트 등 대형 아티스트들이 2014년 라인업에 추가되었습니다. 음반과 공연에 이어 팬투어 여행상품, Goods 판매 상설화 등 수익모델도 정교해 지고 있습니다.
에스엠은 향후 2개 분기 연속으로 양호한 실적을 발표하면서 투자자들의 신뢰를 회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12월에 9일간의 에스엠타운 공연 외에도 중국 합작법인 구체화 가능성 등 주가를 자극할 모멘텀이 임박한 점도 투자포인트입니다.
에스엠은 6월과 8월에 29,000원 가격에서 이중 바닥을 형성하고 상승하고 있으며, 최근 외국인과 기관에서 매수하여 수급이 좋아지며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1) 엔화 가치가 급락
2) 해외 공연 로열티가 하반기 집중반영 (2013년 해외 공연 232만명 중 50만명 만 상반기 반영)
3) 2012년까지 수익에 크게 기여했던 일본 원반(직수출 한국어 앨범) 로열티 급감
2014년부터는 중국이 주요 시장이 될 전망입니다. 공연뿐만 아니라 현지 기업과 제휴 관계를 맺고 방송, CF, 드라마, 영화, 행사 등 한국이나 일본과 같은 주요 활동지로 중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에스엠은 현재 중국 대형 엔터테인먼트, 미디어기업들과의 제휴 가능성과 조건을 활발히 논의하고 있습니다. 남성 아이돌 그룹 ‘EXO가 12월 최초 단독 콘서트를 시작으로 2014년 콘서트 라인업에 추가되었습니다. 'EXO는 2000년 ‘GOD이후 13년 만에 음반 100만 장 판매를 기록할 예정입니다. 4명의 중국인 멤버가 포함되어 있어 중국과 동남아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동방신기, ‘슈퍼쥬니어, ‘소녀시대 등 기존 아이돌의 글로벌 인기가 계속 뜨거운 가운데 ‘EXO, ‘인피니트 등 대형 아티스트들이 2014년 라인업에 추가되었습니다. 음반과 공연에 이어 팬투어 여행상품, Goods 판매 상설화 등 수익모델도 정교해 지고 있습니다.
에스엠은 향후 2개 분기 연속으로 양호한 실적을 발표하면서 투자자들의 신뢰를 회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12월에 9일간의 에스엠타운 공연 외에도 중국 합작법인 구체화 가능성 등 주가를 자극할 모멘텀이 임박한 점도 투자포인트입니다.
에스엠은 6월과 8월에 29,000원 가격에서 이중 바닥을 형성하고 상승하고 있으며, 최근 외국인과 기관에서 매수하여 수급이 좋아지며 우상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