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12시시황
입력 2006-12-15 11:57  | 수정 2006-12-15 11:57
코스피 지수가 사흘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요 기업들의 실적호전 소식으로 미국 경제의 낙관론이 확산되면서 다우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코스피 지수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어제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을 무사히 넘겼지만 투자자들의 관망세가 우세한 모습이고, 개인과 기관의 매수 와 외국인의 매도세가 맞서고 있습니다.

12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5.09포인트 오른 1423.8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섬유의복과 종이목재,철강금속,전기전자,의료정밀,운수창고,건설,은행,증권,보험업등이 상승하고 있고, 음식료품과 전기가스,통신업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상위권 종목중에서는 포스코와 국민은행, 신한지주,하이닉스반도체,KT가 상승하고 있는 반면 삼성전자와 한국전력,
SK텔레콤, 현대자동차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은 외국계 매수와 중장기 고수익성 달성이 예상된다는 증권사 분석에 힘입어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고, 팬택과 팬택앤큐리텔은 채권단회의를 앞두고 엿새만에 반등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사흘째 상승하고 있습니다.

12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7.09포인트 상승한 612.9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타제조 업종과 종이목재, 제약과 방송서비스, 통신장비와 유통등 모든 업종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NHN과 LG텔레콤,하나로텔레콤,아시아나항공,CJ홈쇼핑,휴맥스,하나투어등 시가총액상위권 종목들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는 반면 다음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니아가 카이스트에서 기술이전 받은 나노 복합분말 소재 실용화 추진 소식으로 가격제한폭까지 올랐고, 관리종목에서 해제된 벅스인터랙티브가 4%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