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NBA-아디다스, 크리스마스 ‘빅 로고’ 유니폼 공개
입력 2013-11-15 09:58 
미국 프로농구(이하 NBA)가 지난해 성공적으로 펼쳐진 ‘빅 컬러 홀리데이 캠페인에 이어서 올해에는 크리스마스 빅 매치를 위한 ‘빅 로고 플랫폼을 발표했다.
아디다스는 연말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25일에 경기를 치르는 10개팀 로고를 담은 ‘빅 로고 유니폼을 발표한다.
NBA와 아디다스가 크리스마스 빅 매치를 위한 ‘빅 로고 플랫폼을 발표했다. 사진=아디다스 제공
유니폼을 알리기 위한 ‘징글 후프스 TV 광고캠페인에는 르브론 제임스 (마이애미 히트), 케빈 듀란트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 데릭 로즈 (시카고 불스), 제임스 하든 (휴스턴 로케츠), 스티브 내쉬 (LA레이커스), 스테판 커리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등 6명의 선수들이 출연했다.
이번 광고에 출연한 선수들은 각자 ‘빅 로고 유니폼을 입은 채 안무에 맞춰 3점슛을 쏘면서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음악인 ‘징글벨을 만들어 낸다.

NBA 마케팅 부문 수석 부사장 제이미 갤로는 지난 해 ‘빅 컬러 연말 캠페인은 아주 성공적으로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며 이번 시즌에는 슈퍼스타들이 자신의 기량을 창의적인 방식으로 선보이는, 매력적이고 즐거운 장면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NBA 글로벌 머천다이징 부문 수석 부사장 샐 라로카는 혁신적인 디자인의 크리스마스 빅 매치 유니폼을 만들기 위해 아디다스와 긴밀하게 협력했다. 빅 로고 컬렉션을 통해 코트 위에서 독특한 스타일을 선 보이며, 팬들에게는 다양한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 유니폼은 아디다스 NBA ‘빅 로고 홀리데이 컬렉션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으며, 홀리데이 시즌 니트 스웨터에서 착안한 프린트 그래픽의 웜업 재킷과 슈팅 셔츠가 포함된다. 웜업 재킷은 앞가슴에 팀 로고를, 등에는 ‘빅 팀 로고를 부착했으며 두 가지 모두 셔닐 패치로 만들어 졌다. 아디다스 NBA ‘빅 로고 홀리데이 컬렉션은 NBA 온라인 스토어(NBAStore.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 mksports@maekyung.com]
‘징글 후프스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EYEHUOpwNvE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