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극동학원 지역보건연구센터, 주민보건에 힘써
입력 2013-11-14 15:35 
극동학원 지역보건연구센터가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행태사업 및 만성질환 관리 사업에 참여함으로 음성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 센터는 음성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인들을 위한 당뇨,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교육과 중년여성들을 위한 비만교실, 청소년을 위한 금연교실을 운영하며 보건의료종합계획에 대한 비전 전략 실천방안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또한 충청북도 보건소와 관학협동체계 구축, 지역사회 의료관리과 산학협동체계 구축, 보은군 보건소 건강행태사업 위탁용역, 음성군보건소 행태사업 위탁용역, 충청북도 만성질환관리 사업지원단 위탁용역, 충청북도 건강증진사업단자문, 충청북도 의료보건계획자문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많은 사업을 통해 극동학원 지역보건연구센터는 음성군민들의 만성질환관리 및 예방에 기여하고 보건인력의 고용기회를 창출하는 등 산·학·관 기대부응에 힘쓰고 있습니다.


극동학원 지역보건연구센터장 김금중 교수는 지속적인 지역보건사업을 통해 음성군민들의 흡연률을 감소시키는 한편 노인 및 지역주민들의 만성질환에 대한 관리수준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지역보건사업에 앞장서는 지역보건연구센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