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아시아나항공 (8) 특징분석 - 김용환 MBN골드 전문가, 김현겸 동부증권 마포지점 팀장
입력 2013-11-13 17:11 
■ 방송 : 생톡쇼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 진행 : 이창진, 하창수 앵커
■ 출연 : 김용환 MBN골드 전문가, 김현겸 동부증권 팀장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이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아시아나항공이다. 3분기 영업이익 40% 정도 감소했다. 시장 기대치는 웃도는 실적이다.

오늘 장에서는 1.47% 상승하며 4,840원에 마감했다. 먼저, 김용환 전문가 의견을 들어보도록 하겠다.

【 김용환 전문가 】
항공주 흐름을 잘 봐야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장기적 관점으로 항공운송 업황이 바닥을 다지고 올라가는 형태이다. 장기적으로 가지고 가는 것은 좋다. 단기적으로 수익 개선이 되느냐가 중요한데, 아직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본다. 중장기로 보는 것이 좋다.

3분기 매출액이 1조 5,192억 원이고, 영업이익은 40% 하락한 634억 원이다. 업황이 부진하지만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에 비해 좋게 나왔다. 4,900 ~ 5,000원대를 회복하지 못한다면 주가 추이는 지지부진할 것이다. 반등이 나온다면 중장기로 목표가 5,400원 본다.


【 김현겸 팀장 】
아시아나항공은 5,000원대 미만의 주가를 보이고 있다. 최근 유가와 환율 등의 조합으로 볼 때, 최악의 국면은 벗어난 것으로 판단된다. 재무구조가 좋지 않은 국면이라 반등에 한계는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과 달리 단거리구간에 비중이 큰 회사이다. 최근 저가 항공사 등 주말에 갈만한 도시들에 대한 영역 침범이 있는 상황이기에 아시아나항공은 영향을 받을 것이다. 단기적으로 중기적으로 봐도 미래가 보이지 않는 종목이라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1차 목표가로 5,100원 되면 정리하고 비중을 축소해서 더 좋은 새로운 종목으로의 접근을 권유한다.

【 앵커멘트 】
이렇게 해서 아시아나항공 특징 분석해봤다. 의견 참고하시길 바란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