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장근석 ‘직진 라디오’, 다운로드 수 50만 돌파
입력 2013-11-07 15:31 
배우 장근석의 ‘직진 라디오가 화제다.
장근석은 직접 제작한 라디오 방송 ‘직진 라디오로 전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직진 라디오는 장근석의 아이디어에서 기획된 자체 제작 라디오 방송으로 국내 배우로서는 최초로 시행되고 있다.
이 방송은 게스트 없이 그와 청취자들 사이에서만 이뤄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장근석은 이번 ‘직진 라디오를 통해 청취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인간 장근석의 모습을 그대로 드러내며 팬들과 소통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 라디오 방송은 하나의 주제를 정해 팬들의 사연을 받아 진행되는 형식으로, 모바일 어플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청취가 가능하다.
또 일본 공식 사이트에서는 자막이 내재된 보이는 라디오 서비스가 진행된다.
특히, 팟캐스트 오픈 이후 총 다운로드 수가 50만을 돌파하고 일본 팟캐스트 예술분야에서 1위를 석권하는 등 장근석의 저력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전세계적 애청자를 확보해나가고 있는 장근석은 ‘직진이라는 자신만의 타이틀을 내걸고 독주에 나섰다.
장근석은 예전부터 라디오 방송에 대한 욕심이 있었다. 팬들에게 아날로그적 감성으로 다가간다면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수 있을 거란 생각에서 기획하게 되었다. 솔직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통해 무대 위와는 다른 면모들을 팬들과 공유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장근석의 안방극장 복귀작 ‘예쁜 남자는 오는 20일 KBS2를 통해 첫 방송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정연주 인턴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