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구글·다음 검색광고 전략적 제휴
입력 2006-12-13 08:22  | 수정 2006-12-13 08:22
세계적 검색업체인 구글과 국내 포털업체인 다음이 '클릭당 과금' 검색 광고인 '애드센스' 서비스를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구글은 내년 1월부터 다음의 기존 제휴사였던 오버추어를 대신해 검색광고업무를 맡게 됩니다.
'클릭당 과금'은 클릭 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 기법으로, '애드센스'는 광고비 뿐 아니라 실제 클릭률과 구매전환률 등 다양한 요소를 조합해 검색어와의 연관성이 높은 순서대로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