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황수경 아나운서, 파경설 유포 선처 의사…조정린은?
입력 2013-11-01 09:39 
‘황수경

황수경 아나운서 부부가 파경설을 퍼뜨려 구속 기소된 2명에 대해 선처의 뜻을 밝혔습니다.

황 아나운서와 남편인 최윤수 전주지검 차장검사는 지난 31일 구속 기소된 두 사람이 허위사실을 퍼뜨린 것을 인정하고, 정중하게 사과의 뜻을 밝혀왔다”며 오늘 오후 ‘형사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취지의 서면을 법원에 접수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이들은 비록 저희 부부에게 몹쓸 짓을 했지만, 구속된 분들도 그 가족에게는 소중한 아들이자 오빠이기에 용서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명예훼손죄는 피해자의 의사에 반해 기소할 수 없는 반의사불벌죄에 해당하므로 향후 재판에서는 공소 기각 또는 선고유예 등 선처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2부(조재연 부장검사)는 23일 황수경 부부의 파경설 등 악성 루머를 담은 ‘증권가 찌라시를 인터넷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퍼뜨린 혐의(명예훼손)로 모 일간지 기자 A씨와 인터넷 블로거 B씨를 구속기소했습니다.

한편 황수경 부부는 이와 별개로 파경설을 기정사실인 것처럼 보도한 종편 방송사를 상대로 한 민사소송은 계속 진행할 예정입니다.

황수경 소식에 네티즌들은 황수경, 선처해줬다니 당사자들 안도했겠다” 황수경, 루머에 고생했겠네” 황수경, 조정린 기자 등은 계속 소송 가나보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스타투데이]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