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3-10-31 07:00 
▶ 여, 재보선 완승…댓글 영향 '미미'
경기 화성갑과 경북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서 새누리당 서청원·박명재 후보가 압도적인 표차로 승리했습니다.
국가 권력기관의 대선개입 의혹 사건은 표심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는 분석입니다.

▶ 국정운영 '탄력'…대여공세 '제동'
재보선에서 승리하며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향후 정국 운영에 안정적인 입지를 확보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반면, 민주당은 패배의 책임을 둘러싼 갈등이 예상되는 가운데 대여공세에도 제동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 미국서 또 일가족 살인…6명 사망
미국에서 가정불화가 원인으로 추정되는 총격 사건이 또 발생해 6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마약 중독자가 어머니와 이모 등 5명을 살해한 지 하루 만에 참사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 연준, '양적완화·초저금리' 유지
미국 중앙은행이 현행 양적완화 정책과 0%에 가까운 초저금리 기조를 계속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연준은 "양적완화 축소를 위해서는 경제사정이 나아지고 있다는 증거가 더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 공소장 변경 허가…'트위터 글' 추가
법원이 원세훈 전 국정원장에 대한 검찰의 공소장 변경을 허가했습니다.
국정원 심리전단 직원들의 인터넷 커뮤니티 활동뿐만이 아니라, 트위터 활동까지 심리하기로 해 유·무죄 판단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 아침까지 '쌀쌀'…큰 일교차 주의
밤사이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오늘 아침 대관령이 0도, 서울은 5도까지 내려가는 등 쌀쌀하겠습니다.
하지만, 낮에는 햇볕이 따스해 일교차가 15도 안팎까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