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실체 불분명‥안티팬 소행?
입력 2013-10-30 12:34 
그룹 엑소(EXO)의 일부 팬들이 엑소의 군 면제 서명운동을 추진하고 있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 실체가 불분명해 안티팬의 소행으로 의심되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및 댓글에 엑소의 군 면제를 청원하는 글들이 게재돼 관심을 모았다. 엑소 팬임을 암시한 네티즌들은 해당 글에서 엑소의 군 면제를 위해 서명운동을 추진하자 주장하고 있다.
마치 복사, 붙여넣기 하듯 다수의 기사 댓글에서 포착되는 한 글에는 우리 엑소 오빠들 군면제 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우리 엑소 오빠들 대신에 일반인 남자들이 몇 년 더 복무하면 되는 거잖아요. 수련회 조금 더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 거잖아요”라는 내용이 담겨 있어 공분을 사고 있다.
엑소 군 면제 서명운동이 확산되자 다수 네티즌들은 싸늘한 반응을 보였다. 네티즌들은 도를 넘어선 어긋난 팬심을 지적하며 정말 한심하다” 나중에 얼마나 부끄러울까” 말이야 당나귀야” 등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다.
일각에서는 엑소 군 면제 서명운동 자체가 안티팬들의 소행이라는 주장도 내놓고 있다. 실제 엑소 팬 사이트에서는 이같은 서명운동이 진행되고 있지 않은데다 그 내용 사실상 엑소에 악의적이라 안티팬의 지능적인 소행이라는 것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psyon@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