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NO개런티, YES 기부”…개념 ★들, 재능 나눈다
입력 2013-10-24 11:16  | 수정 2013-10-24 15:34
[MBN스타 김나영 기자] 재능기부를 하는 개념 연예인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노개런티로 재능기부에 앞장서는 연예인들이 늘고 있다.

재능기부는 자신이 가진 능력을 남을 위해 사용함으로써 사회에 기여하는 새로운 기부 형태다. 그동안 ‘돈으로만 기부했지만 최근 남을 돕는 일들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에 따라 다양한 기부가 나타났고, 그중 연예인들의 재능기부 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26일 진행되는 ‘2013 용기백배 콘서트는 용감한 녀석들과 함께 DJ DOC, 비스트, 다이나믹듀오, 노라조, 배치기, 2AM, B1A4, 브라운아이드걸스, 제국의 아이들, 노을, 걸스데이, 긱스, 크레용팝 등 국내 최정상급 연예인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하겠다는 뜻을 밝혀 큰 화제를 얻고 있다. ‘용기백배 티켓 판매금액 전액은 대학생의 학비 지원에 쓰인다.

제국의 아이들 멤버 김동준은 청소년 장애이해 드라마 ‘하늘 벽에 오르다에 노개런티로 참여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김동준 뿐만 아니라 주연배우 김보라도 노개런티로 재능을 기부하며, ‘하늘벽에 오르다는 장애이해교육의 목적으로 제작된다.

올해 세계데뷔 10주년 및 국내데뷔 15주년을 맞은 세계적인 팝페라테너 임형주는 아프리카 앙골라의 소년가장 기부 모금을 위해 제작된 EBS 글로벌 프로젝트 나눔 ‘앙골라, 희망을 잃은 고아 삼 남매에 노개런티로 참여해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가수 솔비도 싱글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패션쇼에 노개런티로 런웨이에 올랐다.

이외에도 많은 연예인이 여러 재단을 통해 난치병 어린이들을 위해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다. 지난 7월 전혜빈은 난치병 아이들에게 직접 곰인형을 만들어 선물해줬고, 더 많은 사람이 쉽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도록 곰인형 제작법을 직접 시연하며 설명하는 영상을 촬영했다. 김조한 또한 ‘2012 희망의 밤 행사에 참석, 개런티 없이 무대에 올라 난치병 어린이들을 위해 선행을 했다.

이러한 연예인들의 재능기부 활동에 대해 한 관계자는 연예인들이 재능기부를 함으로써 봉사활동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에게 활동 방법과 긍정적인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다”며 목소리 기부, 사진촬영 컷으로 초상권을 기부하는 등 돈으로 하는 기부가 아닌 여러 형태의 봉사프로그램을 알려, 대중들이 ‘어떤 봉사를 할까 막연하게 생각할 때 ‘저런 것도 있구나 생각하면서 여러 방법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 기부활동에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나영 기자 kny818@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