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박소빈 ‘무한도전’ 음원과 정면승부 ‘무모한 도전’
입력 2013-10-23 10:37 
가수 박소빈이 MBC ‘무한도전 신곡 발표를 앞두고 신곡을 발표한다.
박소빈은 26일 ‘무한도전 가요제 - 2013 자유로 가요제를 하루 앞둔 25일 정오 신곡 ‘지금 적절해를 공개한다.
소속사 측은 예년의 경우를 보더라도 무도 음원의 ‘차트 점령 및 '줄 세우기'는 충분히 예상이 된다”며 이를 피해 다음 주로 발표를 연기한 음원들이 너무 많기에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부족한 우리로서는 이도 저도 선택이 어려운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사실, 그 동안 제작사들 사이에서는 방송을 통해 컴백하는 기성 가수들의 출시 일은 음악 방송 스케줄에 맞춰 목요일 또는 금요일을 선호해 왔고, 온라인 위주의 활동을 하는 가수 및 신인들은 이를 피해 월화 또는 연휴 전날 출시를 해 온라인상에 최대한 길게 노출이 되도록 함이 정석 아닌 정석이 되어 왔었다.

소속사 관계자는 매 음원 출시 일정을 앞두고 유통사와 협의를 하지만 요즘 같이 컴백 물결과 방송 음원 등이 몰아치는 상황에서는 신인 급이 출시 일정을 잡았다는 것만으로도 다행이라 본다”며 노래만큼은 잘 한다는 자부심으로 승부해서 조금씩 상승하며 여기까지 왔기에 이번에도 결과는 대중들의 선택에 맡길 뿐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소빈은 실력파 여성 듀오 알렌에스의 리드보컬 출신으로서, 지난 1월초 드라마 ‘전우치 OST 러브테마 ‘사랑하고 또 그리워서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