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즈니스 투데이
입력 2006-12-06 10:52  | 수정 2006-12-06 10:52
▶ 현대·기아차, 사랑의쌀 나눔 활동
현대·기아차그룹이 5억원 상당의 쌀을 전국 1만2천여 가구에 전달하는 '사랑의 쌀 나눔'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그룹의 16개 계열사 임직원 2천여명으로 구성된 '쌀 나눔 봉사대'는 오는 23일까지 소외된 이웃을 방문해 20㎏짜리 햅쌀 1포대씩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 SK텔레콤 '기프티콘' 출시
SK텔레콤이 네이트온 메신저와 유무선 네이트를 통해 간편한 실물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인 '기프티콘'을 출시합니다.
'기프티콘' 서비스는 친구에게 메신저를 이용하며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입니다.


▶ LG텔레콤, 음악포털 뮤직온 개편
LG텔레콤은 디자인을 변경하고 일부 기능을 강화하는 등 자사의 음악포털인 뮤직온을 개편했다고 밝혔습니다.
LGT는 뮤직온 개편을 기념하기 위해 이달 말까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빅4 콘서트 티켓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 하나로드림,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하나로드림은 자사 포털사이트 하나포스 닷컴을 통해 '모키'라는 모바일 콘텐츠를 서비스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용방법은 모키에 접속해 자신의 휴대전화 기종을 등록한 뒤 USB 케이블로 PC
와 휴대전화를 연결해 원하는 콘텐츠를 내려받으면 됩니다.

▶ 알앤엘, AI치료제 후보물질 특허출원
바이오기업인 알앤엘바이오는 AI 치료제 후보물질 4종에 대해 국내와 국제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알앤엘은 지난해 서울대 수의대와 함께 항바이러스 효능이 있는 천연 후보물질
4종을 발굴해 AI 치료제 개발 가능성을 타진 중입니다.

▶ 픽스카우, 동영상 지식검색 서비스
멀티미디어 동영상만을 검색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동영상 지식검색 서비스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픽스카우는 자사의 동영상 미디어 픽스카우를 통해 지식정보검색 시범 서비스를 실시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