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3-10-14 07:00 
▶ 오늘부터 국정감사…여야 격돌 예상
박근혜 정부 들어 첫 국정감사가 오늘부터 20일 동안 진행됩니다.
630개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사상 최대규모의 이번 국감은 국정원 개혁과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논란 등이 주요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 국민연금 탈퇴 급증…하루 평균 365명
정부가 국민연금 가입기간과 연계한 기초연금 도입안을 발표한 뒤 국민연금 이탈자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전업주부 등 임의가입자의 하루 평균 탈퇴는 365명으로, 지난 5년간 평균보다 무려 4.5배나 증가했습니다.


▶ 원전 확대 '백지화'…전기료 인상 논란
정부가 안전 문제를 고려해 원전을 더 이상 늘리지 않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전기는 전기요금을 인상해 수요를 최대한 억제하기로 하면서 전기료 인상을 둘러싼 반발이 예상됩니다.

▶ '분식회계' 물증 확보…임직원 줄소환
효성그룹 탈세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조석래 회장의 비자금 내역이 담긴 자료 등 분식회계 물증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오늘부터 그룹 회계와 재무 담당자 등 핵심 임원을 본격적으로 소환할 예정입니다.

▶ 인도 힌두사원 압사사고…90명 사망
인도 중부지역의 한 힌두사원에서 압사사고가 발생해 최소한 90명이 숨지고, 100여 명이 다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도 경찰은 사원과 연결된 '교량이 무너진다'는 소문이 돌면서 순례객들이 서둘러 다리를 빠져나가려다 사고가 났다고 전했습니다.

▶ 오늘도 큰 일교차…내일 비온 뒤 '쌀쌀'
오늘은 쾌청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일교차도 15도 안팎으로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내일은 비가 내린 뒤에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찾아올 전망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