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르노삼성자동차가 내년 하반기부터 부산공장에서 닛산의 크로스오버 차량인 '로그'의 후속모델을 생산합니다.
연간 8만 대의 차량을 생산해 북미 지역에 수출한다고 하는데요.
이나연 기자가 부산공장을 다녀왔습니다.
【 기자 】
르노삼성자동차의 부산공장.
이 공장에서는 추석연휴도 반납한 직원들의 분주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연휴도 없이 작업이 이어지고 있는 이유는 내년 하반기부터 이 공장에서 위탁생산될 닛산의 '뉴 로그' 준비작업때문입니다.
지난해 카를로스 곤 르노-닛산그룹 회장이 경영난에 빠졌던 르노삼성을 살리기 위해 내놓은 협력 프로젝트가 가시화되고 있는 겁니다.
닛산의 크로스오버 차량인 '뉴 로그'는 부산공장에서 연간 8만 대 생산돼 북미 지역으로 수출됩니다.
르노삼성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1700억 원의 투자 비용을 들여 생산설비를 갖추기로 했습니다.
▶ 인터뷰 :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자동차 사장
-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번 생산을 기반으로 르노삼성이 파생차량을 앞으로 더 생산할 가능성이 열렸다는 겁니다. 르노를 위한 다른 수출 브랜드를 한국에서 생산할 가능성이 있다는 겁니다. "
르노삼성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매년 8만 대의 로그 생산으로 지역협력업체들에 6천억 원의 매출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는 르노삼성의 연간 매출 3조2천억 원의 20% 내외를 차지합니다.
▶ 인터뷰 : 질 노만 /르노 아태지역 총괄 부회장
- "생산시설로서의 경쟁력을 갖고 있어 한국시장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시장을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글로벌마켓에서 한국시장 자체의 경쟁력을 올렸으면 합니다. "
올해 안에 SM3 Z.E. 전기차와 QM3도 내놓으며 회생의 고삐를 늦추지 않겠다는 르노삼성.
하지만 업계에서는 르노삼성이 단순 생산기지로 전락할 가능성을 제기하며 우려하고 있습니다.
M머니 이나연입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내년 하반기부터 부산공장에서 닛산의 크로스오버 차량인 '로그'의 후속모델을 생산합니다.
연간 8만 대의 차량을 생산해 북미 지역에 수출한다고 하는데요.
이나연 기자가 부산공장을 다녀왔습니다.
【 기자 】
르노삼성자동차의 부산공장.
이 공장에서는 추석연휴도 반납한 직원들의 분주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연휴도 없이 작업이 이어지고 있는 이유는 내년 하반기부터 이 공장에서 위탁생산될 닛산의 '뉴 로그' 준비작업때문입니다.
지난해 카를로스 곤 르노-닛산그룹 회장이 경영난에 빠졌던 르노삼성을 살리기 위해 내놓은 협력 프로젝트가 가시화되고 있는 겁니다.
닛산의 크로스오버 차량인 '뉴 로그'는 부산공장에서 연간 8만 대 생산돼 북미 지역으로 수출됩니다.
르노삼성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1700억 원의 투자 비용을 들여 생산설비를 갖추기로 했습니다.
▶ 인터뷰 :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자동차 사장
-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번 생산을 기반으로 르노삼성이 파생차량을 앞으로 더 생산할 가능성이 열렸다는 겁니다. 르노를 위한 다른 수출 브랜드를 한국에서 생산할 가능성이 있다는 겁니다. "
르노삼성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매년 8만 대의 로그 생산으로 지역협력업체들에 6천억 원의 매출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는 르노삼성의 연간 매출 3조2천억 원의 20% 내외를 차지합니다.
▶ 인터뷰 : 질 노만 /르노 아태지역 총괄 부회장
- "생산시설로서의 경쟁력을 갖고 있어 한국시장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시장을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글로벌마켓에서 한국시장 자체의 경쟁력을 올렸으면 합니다. "
올해 안에 SM3 Z.E. 전기차와 QM3도 내놓으며 회생의 고삐를 늦추지 않겠다는 르노삼성.
하지만 업계에서는 르노삼성이 단순 생산기지로 전락할 가능성을 제기하며 우려하고 있습니다.
M머니 이나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