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응징자’ 주상욱 “또 실장님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양동근이?”
입력 2013-10-01 12:13 
배우 주상욱이 ‘실장님 캐릭터를 벗어나 피해자 역할을 맡게 된 소감을 밝혔다.
주상욱은 1일 오전 서울 압구정 CGV에서 진행된 영화 ‘응징자(감독 신동엽) 제작보고회에서 반전 캐스팅에 대해 처음엔 내가 실장님 창석 역인 줄 생각했다”고 운을 뗐다.
주상욱은 극중 학교폭력 피해자 준석 역을 맡아 연기 변신을 시도했다. 반면 그동안 약자 입장을 주로 대변해 오던 양동근이 가해자 창식 역을 맡았다.
주상욱은 사실 처음에는 내가 가해자 창식이인 줄 알았다. 창식은 학창시절 가해자 역할이고 잘 나가는 대기업 실장님 역할이기 때문”이라며 그런데 내가 준석 역이라는 얘기를 듣고 ‘이상하다 내가 실장님을 해야 하는 건데 싶어 의아하더라”고 말했다.

주상욱은 처음에는 내가 영화에서까지 실장님을 해야 하나 싶어서 기분이 좋지만은 않았는데, 내가 반대 역할이고 실장님 역할이 양동근이라는 데서 또 한 번 놀랐다”며 그게 우리 영화의 반전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양동근 역시 나도 시나리오를 보면서 내가 준석이일 것 같은데 싶은 생각이었다. 그런데 창식이라고 해서 고민을 많이 했다”면서도 하지만 나에게 이 역할을 준 의도를 생각해보려 하고 다가가보고 싶었다. 영화를 찍어보니 나에게 왜 이 역할을 주셨는지 알겠더라”고 말했다.
한편 ‘응징자는 두 친구의 질긴 악연을 다룬 영화. 학창시절 창식(양동근)으로부터 집단 따돌림을 당한 준석(주상욱)이 20년 후 자신이 받았던 고통을 그대로 재현한다는 스토리의 액션 스릴러로 우정 대신 증오만 남은 두 친구가 피해자와 가해자를 서로 넘나들며 쫓고 쫓기는 복수를 펼치게 된다.
드라마 ‘굿닥터를 통해 연기자로서 더욱 폭넓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주상욱은 ‘응징자로 스크린까지 그 열풍을 이어간다는 각오다. 또한 어디서나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주는 양동근도 오랜만에 본업으로 돌아와 화려한 복귀전을 펼칠 예정이다. 31일 개봉.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psyon@mk.co.kr/사진 유용석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