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ST&K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 2013년 뜨는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인기
입력 2013-09-30 15:43  | 수정 2013-09-30 16:13
각종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이 장악하고 있는 현 시장에 독보적인 사업아이템을 통해 큰 주목을 받는 유망창업아이템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바로 ST&K 스누스코리아의 실내 무연담배입니다.

ST&K 스누스코리아의 실내 무연담배는 한 해 수십조 원 매출이라는 해외 선진국들의 성공사례를 기초로 함과 동시에 금연법과 늘어가는 간접흡연에 대한 부정적 인식에 기반한 국내 시장에서 매우 높은 가능성을 보여주는 유망아이템입니다.

스누스는 무연담배로서 연기가 나지 않는 장점이 있어 간접흡연의 피해를 일으키지 않음은 물론 장소에 제약 없이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한 신형담배입니다. 또한 건강상의 유해성이 일반 담배보다 현저히 낮다는 여러 연구결과와 사례들을 통해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인기가 치솟고 있습니다.

스누스코리아의 제조국이자 스누스 담배 종주국인 스웨덴에서는 성인 남성 4명 중 1명이 사용할 정도로 높은 담배 사용률을 보임에도, 유럽 내 암 발병률은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스누스 무연담배가 약 5년 만에 15조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져 우리나라에서도 2013년 뜨는 유망창업아이템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외식업 프랜차이즈나 PC방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들과는 달리 국내에서 독점적인 시장 형성이 가능해 수익이 집중되며, 향후 금연법과 관련 규제가 강화될 것이 확실시됨에 따라 무연담배의 국내 성공이 매우 자연스럽게 예측됩니다.

전자담배를 비롯한 각종 금연보조제, 담배대체품이 금연법에 규제가 되는 등 몇몇 흡연자들의 갈증이 커져가고 있어 무연담배로 시선을 돌리는 이가 매우 많습니다. 특히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고 간접흡연의 피해를 주지 않는 기능성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유망사업아이템의 필수요건인 소비자층이 두텁다는 것도 사업아이템으로 큰 강점. 담배는 국내 소비자 추산 약 1400만명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여성흡연자의 비율이 높아져가는 등 다양한 연령층과 성별에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중독성이 강하고 재구매율이 높은 창업아이템이기 때문에 수입에 있어 기타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들보다 유리한 구조를 가집니다.

10평 내외의 점포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은 소자본창업아이템을 찾는 창업자들에게 초기 투자비용이 적다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각종 인건비로 시달리는 일부 소자본창업아이템들과 비교했을시 전혀 인건비가 들지 않는다는 점은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이외에도 스누스코리아 담배 소자본창업의 메리트로서는 누구나 쉽게 초보창업이 가능하다는 점과 낮은 가게운영비를 들 수 있습니다.


KBS 9시 뉴스를 비롯한 방송사 및 각종 언론과 삼성등의 기업에서도 스누스코리아에 대한 이목을 계속해서 집중시키고 있어 당분간 스누스코리아 창업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ST&K 스누스코리아 담배 판매점은 서울과 6대 광역시를 포함한 전국에 있으며, 파는곳은 수백군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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